취업

삼성-LG TV, 美시장 40% 점유

작성자 : 최고관리자 / 날짜 : 2013.03.29

<P><SPAN style="TEXT-ALIGN: left; TEXT-TRANSFORM: none; BACKGROUND-COLOR: rgb(255,255,255); TEXT-INDENT: 0px; DISPLAY: inline !important; FONT: 11px/16px 돋움, dotum, Helvetica, sans-serif; WHITE-SPACE: normal; FLOAT: none; LETTER-SPACING: -1px; COLOR: rgb(134,134,134); WORD-SPACING: 0px; -webkit-text-stroke-width: 0px; -webkit-text-size-adjust: auto">기사입력<SPAN class=Apple-converted-space>&nbsp;</SPAN></SPAN><SPAN style="BACKGROUND-IMAGE: url(http://img.donga.com/donga2013/images/common/bg_line.gif); TEXT-ALIGN: left; PADDING-BOTTOM: 0px; TEXT-TRANSFORM: none; BACKGROUND-COLOR: rgb(255,255,255); TEXT-INDENT: 0px; MARGIN: 0px 10px 0px 0px; PADDING-LEFT: 0px; PADDING-RIGHT: 12px; DISPLAY: inline-block; FONT: 11px/16px 돋움, dotum, Helvetica, sans-serif; WHITE-SPACE: normal; BACKGROUND-POSITION: 100% 2px; LETTER-SPACING: 0px; COLOR: rgb(104,128,176); WORD-SPACING: 0px; PADDING-TOP: 0px; -webkit-text-stroke-width: 0px; -webkit-text-size-adjust: auto" class=date>2013-03-25 03:00:00</SPAN><SPAN style="TEXT-ALIGN: left; TEXT-TRANSFORM: none; BACKGROUND-COLOR: rgb(255,255,255); TEXT-INDENT: 0px; DISPLAY: inline !important; FONT: 11px/16px 돋움, dotum, Helvetica, sans-serif; WHITE-SPACE: normal; FLOAT: none; LETTER-SPACING: -1px; COLOR: rgb(134,134,134); WORD-SPACING: 0px; -webkit-text-stroke-width: 0px; -webkit-text-size-adjust: auto"><SPAN class=Apple-converted-space>&nbsp;</SPAN>기사수정<SPAN class=Apple-converted-space>&nbsp;</SPAN></SPAN><SPAN style="TEXT-ALIGN: left; PADDING-BOTTOM: 0px; TEXT-TRANSFORM: none; BACKGROUND-COLOR: rgb(255,255,255); TEXT-INDENT: 0px; MARGIN: 0px; PADDING-LEFT: 0px; PADDING-RIGHT: 0px; FONT: 11px/16px 돋움, dotum, Helvetica, sans-serif; WHITE-SPACE: normal; LETTER-SPACING: 0px; COLOR: rgb(106,102,102); WORD-SPACING: 0px; PADDING-TOP: 0px; -webkit-text-stroke-width: 0px; -webkit-text-size-adjust: auto" class=date2>2013-03-25 03:00:00</SPAN></P>
<P><SPAN style="TEXT-ALIGN: left; PADDING-BOTTOM: 0px; TEXT-TRANSFORM: none; BACKGROUND-COLOR: rgb(255,255,255); TEXT-INDENT: 0px; MARGIN: 0px; PADDING-LEFT: 0px; PADDING-RIGHT: 0px; FONT: 11px/16px 돋움, dotum, Helvetica, sans-serif; WHITE-SPACE: normal; LETTER-SPACING: 0px; COLOR: rgb(106,102,102); WORD-SPACING: 0px; PADDING-TOP: 0px; -webkit-text-stroke-width: 0px; -webkit-text-size-adjust: auto" class=date2></SPAN>&nbsp;</P>
<P><SPAN style="TEXT-ALIGN: left; PADDING-BOTTOM: 0px; TEXT-TRANSFORM: none; BACKGROUND-COLOR: rgb(255,255,255); TEXT-INDENT: 0px; MARGIN: 0px; PADDING-LEFT: 0px; PADDING-RIGHT: 0px; FONT: 11px/16px 돋움, dotum, Helvetica, sans-serif; WHITE-SPACE: normal; LETTER-SPACING: 0px; COLOR: rgb(106,102,102); WORD-SPACING: 0px; PADDING-TOP: 0px; -webkit-text-stroke-width: 0px; -webkit-text-size-adjust: auto" class=date2></SPAN>세계 최대 프리미엄 TV 시장인 미국에서 한국 회사들이 40%가 넘는 점유율을 올리며 선전하고 있다. 24일 시장조사기관 NPD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1, 2월 미국 평판TV 시장에서 27.9%의 점유율을 나타내 1위에 올랐다. LG전자는 12.2%의 점유율로 미국 업체인 비지오(15.4%)에 이어 3위를 차지했다. 일본의 샤프(7.7%), 파나소닉(5.0%) 등이 차례로 뒤를 이었다.<BR><BR>1, 2월 미국 평판TV 시장에서 삼성전자와 LG전자의 점유율 합계는 지난해 연간 점유율(40.0%)보다 소폭 늘어나는 데 그쳤지만 일본 5대 TV업체인 샤프 파나소닉 산요 도시바 소니의 합계 점유율이 지난해 23.1%에서 올 1∼2월 21.8%로 떨어진 데 비하면 선전했다는 평가다.<BR><BR>특히 프리미엄 TV 시장에서 한국 업체들은 강세를 보였다. 3차원(3D) TV에서는 삼성전자가 44.1%, LG전자가 22.0%의 점유율로 1, 2위를 차지했다. 스마트TV도 삼성전자가 34.5%로 1위였다.<BR><BR>한국 업체들은 미국시장 공략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지난주 미국 뉴욕 맨해튼에서 대규모 행사를 열어 최신 스마트TV 등 전략 제품을 공개했고, LG전자도 세계 최초로 출시한 55인치 유기발광다이오드(OLED)TV와 초고화질(UHD) TV 등을 앞세워 미국 시장에서의 입지를 넓혀가고 있다.<BR><BR>정지영 기자 jjy2011@donga.com<BR><BR></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