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스포츠마케팅]LG전자, LA다저스 후원 스포츠한류 이끈다

작성자 : 최고관리자 / 날짜 : 2014.06.23

 


LG전자는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 명문 구단을 지속 후원하며 스포츠 한류 마케팅을 강화한다. LG전자는 지난해 시작한 미국 LA 다저스의 공식 후원을 2016년까지 연장하기로 했다. LA 다저스는 미국 로스앤젤레스를 연고지로 삼고 있으며, 지난 10년간 구단 야구구장 누적 방문객이 5500만 명에 달하는 인기 구단이다. 지난해부터 류현진 선수가 맹활약하고 있다.



LG전자는 올해부터 LA 다저스 구장인 ‘다저 스타디움’ 내 외야 펜스와 2층 발광다이오드(LED) 광고판, 에스컬레이터 등에 LG 브랜드의 노출을 확대하는가 하면 구장 내 방송에서도 LG 제품 광고 동영상을 상영해왔다.

특히 올해부터 LA 다저스 관련 모든 기자회견이 이루어지는 다저스 미디어 룸을 ‘LG 미디어룸’으로 명명해 독점 운영 중이다. 인터뷰가 진행되는 동안 55인치 사이니지 9대를 결합한 비디오월로 구성된 LED 백보드에 LG 브랜드 광고도 한다.

LG전자는 올해부터 3년간 미국 텍사스 레인저스 공식 후원도 시작했다. 텍사스 레인저스는 미국 텍사스 주 알링턴을 연고지로 하는 구단으로 과거 박찬호 선수가 활약한 바 있다. 지난해 12월에는 추신수 선수를 영입해 미국뿐 아니라 국내에서도 많은 팬들의 기대와 관심을 받고 있다. LG전자는 텍사스 레인저스 구장인 ‘글로브 라이프 파크’에 LG 브랜드를 노출하는 등 스폰서 권리를 활용한 현지 마케팅을 강화할 예정이다.


국내에서는 여자 야구선수들에게 더 많은 경기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LG전자는 국내 여자야구 저변 확대에 기여하고자 2012년부터 ‘LG배 한국여자야구대회’를 후원하고 있다. LG전자와 익산시, 한국여자야구 연맹이 공동 주최하는 전국여자야구대회로 매년 뜨거운 성원 속에 정규경기와 올스타전 등이 열리고 있다. 지난해는 37개 팀 750여 명이 참가해 사상 최다 참여 팀 및 인원이라는 기록을 세웠다. 제3회 LG배 한국여자야구대회는 올가을 개막한다.


한편 LG전자는 2009년 9월부터 한국 기업으로는 처음으로 미국대학스포츠협회(NCAA)를 공식 후원하고 있다. NCAA 대회는 야구와 농구, 미식축구 등 23개 종목에서 89개 대회가 진행되며 연간 1000여 개 대학에서 5만4000여 명의 선수가 출전한다. LG전자 측은 “연간 1억 명이 넘는 NCAA 시청자와 관중을 대상으로 브랜드 홍보 효과를 톡톡히 누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김지현 기자 jhk85@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