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예비 창업자에 최대 1억 지원…범부처 ‘기술혁신형 지원사업’ 추진

작성자 : 슈퍼관리자 / 날짜 : 2018.07.12

중기부·과기부·국토부 등 7개 부처 참여… 범부처 추진단 발대식 개최 


90999449.3.jpg


예비 청년 창업자들을 선발·지원하는 범부처 사업 ‘기술혁신형 창업기업 지원사업(이하 기술혁신형 사업)’이 본격 추진된다. 

사업 지원 대상인 청년 예비 창업자는 상품권(오픈바우처 형태)의 창업 사업화 자금을 최대 1억원까지 받을 수 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11일 역삼동 디캠프( D.Camp)에서 과기부·국토부·복지부·산업부·여가부·금융위와 기술혁신형 사업을 위한 범부처 추진단 발대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이들 7개 부처는 이 사업을 통해 4차 산업혁명 분야 청년 창업 기업을 집중적으로 육성하기로 했다. 미래 신성장동력 확보와 일자리 창출이 목적인 셈이다.

중기부는 기술 창업 전 분야 창업 기업을 발굴·육성한다. 이외에 부처별 창업기업 발굴 분야는 과기부 빅데이터·차세대통신, 산업부 지능형 로봇·신재생에너지, 국토부 자율협력 주행·스마트모빌리티 서비스, 금융위 핀테크 등이다. 

이들 부처는 발대식에서 기술혁신형 사업에 최선을 다하자는 의미로 ‘간이 협약식’도 가졌다. 각 부처는 청년 혁신기업 육성 목표와 계획 청사진도 발표했다. 

석종훈 중기부 창업벤처실장은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추가경정예산(추경) 사업인 만큼 각 부처가 통합해 하나의 정부과제를 수행한다는 마음으로 사업을 추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서울=뉴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