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출범후 185명 정규직 채용… 근무인원의 35%

작성자 : 슈퍼관리자 / 날짜 : 2018.09.19

[청년고용친화 부문]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92038482.3.jpg
92038476.3.jpg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2018 대한민국 고용친화 모범경영대상’ 청년고용친화 부문에서 대상을 거머쥐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올해 설립 5년차에 들어선 준정부기관으로 소상공인 육성과 전통시장·상점가 활성화를 위해 설립된 국내에서 유일한 기관이다. 공단은 2015년부터 ‘블라인드’ 채용을 도입해 △성별 △나이 △학력 △어학 등의 평가 요인을 배제하고 직무능력 검증에만 초점을 두는 등 취업준비생들에게 공정한 경쟁 기회를 제공해 왔다.

출범 이후 현재까지 신규 채용인원은 185명(정규직 기준)으로 현재 공단 전체 근무인원의 약 35%를 차지한다. 

공단은 매년 청년인턴 채용을 통해 학생 및 취업희망자에게 공공기관 실무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공단 비정규직의 정규직화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현재까지 정규직 및 무기계약직 전환으로 120여명의 고용 안정성을 높였으며, 올 하반기에는 소속 외 인력인 파견 직원을 포함해 80명에 대한 정규직화를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공단은 지역별 대학 및 고등학교에 찾아가는 채용설명회를 진행하며 기관의 인지도를 높이고 우수한 인재를 채용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 전국 단위의 취업·창업 박람회 참여를 통해 적극적인 홍보활동도 전개하고 있다. 

 

공단은 앞으로도 청년들이 소상공인과 전통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더 많은 열정을 발휘할 수 있도록 △휴직대체 인력의 정규직 채용 △시간선택제 채용 등으로 양질의 일자리를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