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드림센터

필라멘트리, 스토리텔링 영상 콘텐츠 실적 인정 ‘벤처 인증’

작성자 : 슈퍼관리자 / 날짜 : 2018.11.06

92750544.3.jpg 

 

서울산업진흥원 선정 ‘하이서울브랜드’ 인증 획득 
 

미디어 시장 환경이 워낙 급변하다 보니 홍보대행사를 통해 보다 전문적이면서 효율적인 마케팅을 전개하고자 하는 기업들이 늘고 있다. 시장 변화에 적절하게 대응하지 않을 경우, 급속도로 시장에서 이탈하거나 경쟁력을 잃을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요즘처럼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홍보 메시지를 전달해야 하는 환경에서는 양질의 콘텐츠를 확보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에 2014년 설립된 홍보대행사 '필라멘트리'가 혁신적이면서 퀄리티 높은 콘텐츠를 선보이며 주목받고 있다.

필라멘트리는 반짝이는 전구의 필라멘트(Filament)와 결실을 뜻하는 나무(Tree)를 뜻하는 이름이다. 2017~18년 수출지원기반활용사업 홍보·마케팅 수행사, 2018 하이서울우수상품 홍보 콘텐츠 제작사, 2017~18년 중소스포츠기업 비즈니스 지원 및 글로벌화 지원사업 마케팅 수행사로 선정되며 단기간에 눈부신 성장을 보여줬다. 수출지원기반활용사업을 통해 제작한 콘텐츠(약 50여 편)는 중소기업 만족도 평가에서 평점 9.6점이라는 높은 점수를 얻기도 했다. 

최근에는 동국대학교 산학 협력과 기업부설연구소를 통해 콘텐츠, 플랫폼 개발을 진행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스토리텔링 영상 콘텐츠 제작 실적을 토대로 벤처기업 인증을 받았다. 또한, 서울시 지정 ‘청년이 일하기 좋은 강소기업’, 서울시 및 SBA 지정 ‘하이서울브랜드’ 기업에 이름을 올렸다. 

필라멘트리 이환규 이사(제작총괄)는 “예산이 한정적인 중소기업의 경우 양질의 콘텐츠로 하나로 다양한 뉴미디어 환경에 맞는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는 것에 크게 만족해한다"며 "이처럼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기업 예산 절감 효과까지 발생하기 때문에 기업들의 만족도가 높다"고 말했다.  

 

필라멘트리는 앞으로도 뉴미디어 시대에 발맞춰 성공적인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양질의 콘텐츠를 꾸준히 개발해나갈 예정이다.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