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기업 간 노하우-지식 공유 통해 경쟁력 강화

작성자 : 슈퍼관리자 / 날짜 : 2019.06.17

95958851.6.jpg 

 

한국에스웨이 / 2년 연속  

국내 보안 아웃소싱업계 이끄는 리딩기업

한국에스웨이는 국내 산업 보안 아웃소싱업계를 이끌고 있는 리딩 기업이다. 시설보안은 물론 호텔서비스, 주차관리, 경호경비 분야 등에 아웃소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롯데호텔과 신라호텔 등 국내 5성급 이상 호텔의 보안 아웃소싱분야에서 업계 1위를 고수하고 있다.


한국에스웨이는 사업장의 경쟁력 강화와 고객만족서비스 구현을 위하여 전국 모든 사업장에 혁신적인 ‘소사장제도’를 수년 전부터 도입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사업장을 관리하는 소사장과 관리자들에게 수익의 일부를 ‘성과급’으로 배분하여 줌으로써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시켰다.  

그 결과 기업의 가치가 상승하는 효과를 불러일으켰으며 더불어 한국에스웨이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특급호텔들이 수년간 NCSI평가에서 상위권을 차지했다. 

또한 한국에스웨이는 본사 및 사업장의 재직 직원들의 역량이 동종업계의 최고 수준에 오르도록 하기 위하여 인재개발 프로그램인 LG-SEM 프로젝트를 개발 적용하여 1인이 다역할을 수행 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95958858.6.jpg

○알마로꼬, 젊은 감각으로 체험-문화형 공간 연출 

알마로꼬는 체험·문화형 공간을 개발 및 연출하는 기업이다. 다양한 분야 전문가들의 노하우와 지식을 하나의 공간으로 집약시켜 새로운 형태의 문화공간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면서 입지를 다지고 있다.  

알마로꼬에서 추구하는 방향은 디자인 기법을 활용하여 복잡한 기술을 숨기고, 관람객들이 부담없이 체험하며 마음을 이끌 수 있는 연출 방향을 꾀하고 있다. 

또한 협력 대학교에서 인턴십 및 강연을 주기적으로 진행하여 알마로꼬의 작업방식과 창의성을 공유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는 개발자, 디자이너, 기획자, 설치 시공 전 분야를 아울러야하는 어렵고 시간이 필요한 작업이다. 하지만 사업 초장기부터 확보한 운영 노하우 및 직원들의 경험을 바탕으로 아이덴티티를 찾아가고 있다. 

‘젊은 기업’이라는 장점으로 신선한 아이디어를 퀄리티 있는 융합 콘텐츠로 만들어 내는 과정을 학생들과 함께 고민해 새로운 융합형 산업으로 이끄는 기업이다. 

이와 함께 한국에스웨이의 조구현 대표이사는 청장년과 소외계층, 경력 단절 여성들의 일지리 창출을 위하여 채용관리팀을 별도로 운영하고 있으며 국방부 국방전직교육원, 국가보훈처서울지청 취업지원센터, 중앙대학교, 가톨릭관동대학교 등과의 MOU를 체결, 청년 채용에 적극적으로 임하는 등 기업 성장에 따른 일자리 창출이라는 사회적 의무를 충실이 수행하고 있다.  

더불어 기업의 사회적 책임 분담과 본사와 사업장의 임·직원들의 복지증진을 위하여 탄력근무제도, 육아휴직, 연차보장 등의 제도를 선(先)도입하여 실행하고 있으며 우수사원 정기포상, 고객사 추천자 수시포상, 자기계발 지원제도 등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