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

청년드림캠프 개요

동아일보 청년드림센터는 지방자치단체, 대기업과 공동으로 전국의 공공도서관을 청년 구직자들을 위한 ‘취업 허브’로 개발하기 위해 ‘청년드림 캠프’를 개설, 운영하고 있습니다.

전국 각 대학의 취업지원센터는 졸업생들이 찾기 어렵고, 정부 고용센터는 중·장년층 중심으로 운영되는 한계가 있다는 지적이 나옵니다. 이런 점을 고려해 공공도서관에서 사회진출의 계획을 세우는 청년 구직자들에게 구체적인 취업정보와 함께 직장 및 사회생활의 소중한 경험 등을 얘기해 줄 수 있는 대기업 임직원 등의 재능기부를 받아 사회생활의 멘토-멘티로 연결시켜주는 프로젝트입니다. 참여 지자체들은 공간을 제공할 뿐 아니라 이 캠프를 지역사회의 청년일자리 공급창구로 활용하기 위해 다양한 지원을 하게 됩니다. 

청년드림캠프는 관악캠프(삼성전자), 부천캠프(현대기아차), 서대문캠프(SKT), 성동캠프(현대모비스), 송파캠프(롯데백화점 잠실), 대구동구(이마트), 순천캠프(포스코), 세종캠프(남양유업), 부산남부캠프(롯데백화점 센텀), 중구캠프(CJ), 동작캠프(농심), 대덕캠프(벤처기업), 창원캠프(LG전자), 파주캠프(LG디스플레이), 강동캠프(삼성엔지니어링/현대홈쇼핑), 포항캠프(포스코), 전주캠프(효성), 동대문캠프(동아쏘시오), 고양캠프(NH농협), 청주캠프(LG화학), 마포캠프(효성), 김천캠프(경북보건대,유한킴벌리), 제주캠프(KT) 에 문을 문을 열고 활발한 멘토링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청년드림센터는 전국 캠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동아일보 청년드림센터는 캠프를 찾는 청년 구직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청년드림센터 개설을 원하는 지자체, 재능기부에 참여하고자 하는 기업은 동아일보 청년드림센터로 문의해 주시면 됩니다.
문의 : 동아일보 청년드림센터 02-2020-0546

청년드림 지역캠프의 위치를 확인하세요

청년드림 지역캠프 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