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비과정 >
서류는 한 질문당 300자정도되는 질문이 3개 있었는데 양도 적고 질문 자체도 쉬워서 부담없이 작성했는데도 합격했습니다. 프로그램에 얼마나 참여하고 싶은지와 프로그램에 대한 이해도, 이 프로그램과 저와의 연관성을 어필하여 작성하였습니다. 리더써니한테 들은바로는 성실하게 작성한 지원자들은 대부분 1차 합격을 한다고 합니다.
면접은 전화면접으로 진행됐는데 6분정도 진행했습니다. 자기소개, 지원동기, 교육워크숍 참석할수 있는지, 프로그램이 언제 어디서 진행되는지, 진행장소와 거리는 얼마나 걸리는지, 평일에 진행되는데 그날 공강인지 등을 물어봤습니다. 서류에서 질문도 1개 나왔습니다. 프로그램을 잘 이해하고 하고자하는 의지를 뚜렷하게 보여주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활동내용>
아동들과 함께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했는데 굉장히 재미있었습니다. 일단 교육워크숍에 참석해서 여러 교육을 듣고 팀원들과 만나 전체적인 회의를 진행했습니다. 바로 다음주부터 활동이 시작됐는데, 30분전에 와서 준비하고 2시간 봉사한 후 1시간동안 다음주 활동을 준비하는 회의를 했습니다. 8주동안 진행되는 활동이었는데 학업에 방해되지않게 할 수 있는 대외활동이었습니다. 써니들끼리도 많이 친해져서 학교 밖에서 친구들을 사귀고 싶다면 추천합니다. 하지만 예산이 너무너무 부족했습니다. 대기업이라 좀 많이 줄줄 알았는데 8주 활동 예산이 24만원이었습니다...... 집에 있는 물건을 각자 가져오거나 사비를 쓴 적도 있었으니 참고하세요.
<활동후기>
전체적으로 만족했던 활동이었습니다. 어른 담당자(?)가 따로없이 같은 대학생인 리더써니가 총괄해서 진행해서 부담은 없었으나 뭔가 체계적이진 않은 느낌..? 이었습니다. 하지만 부담없이 봉사하기 좋은 대외활동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