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릿지의 PM(Product Manager)은 “제품의 CEO”로서 다양한 제품 기능에 대한 전략 수립 및 기획을 통해 결과적으로 “고객 경험”을 책임지고, 이를 위해 Global Operation & Marketing 조직과의 유기적인 협업과 조율을 주 업무로 담당합니다. 문제의 해결 뿐 아니라 “정의(define)”하는 역할을 겸하는 만큼, 고도의 문제의식과 비판적 사고 능력, 그리고 주도적 성향을 필요로 합니다.
이런 역할을 수행합니다:
- 리더십과 지속적으로 대화하며 전사 사업 방향성과 align된 제품 전략을 설정하고 관련 로드맵을 관리합니다. - 담당 제품 영역 내 고객 만족도를 끊임없이 모니터링하며 UX/매출을 최적화하고, 새로운 product initiative의 제안과 실행을 주도합니다. - 매 기능 배포 (sprint) 가 신속하고 안정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리소스와 스케줄을 lean하게 관리합니다. - 사업 개발 및 영업, 디자이너, engineer, data scientist 등 모든 유관 부서와 주도적으로 커뮤니케이션하며 원할한 협업을 돕습니다. - 사용자 유입 (acquisition) 과 리텐션 (retention), 매출, 고객 만족도 등 전체 funnel에 걸쳐 구체적이고 달성 가능한 지표를 설정하고 이를 성취하기 위한 방법론을 고민합니다. - 그 외 제품의 “성공”을 위한, 예측 불가능한 다양한 종류의 업무들을 수행합니다.
• 고용형태 : 신입
• 모집인원 : 00명
▶지원자격
• 학력 : 학력무관
• 직무관련 :
이런 분을 찾습니다:
- 우수한 논리적/입체적 사고력, 그리고 문제의 추상화 능력을 가지신 분 - 높은 수준의 discipline을 가지신 분 (스케줄 관리, 현황 공유 등) - 제품 퀄리티에 편집증 적으로 집착하시는 분 - “고객 경험”과 “매출” 중심으로 사고하시는 분 - 전반적으로 “How”보다는 “What”에 집중하시는 분 - 영어 커뮤니케이션이 자연스러우신 분
• 우대사항 :
이런 분이면 더 좋습니다:
- 글로벌 B2B 거래, 식품/농산물 무역, 세계 식량 문제에 대한 관심이 높으신 분 - 소프트웨어, 특히 정보 서비스나 플랫폼 제품의 PM 경력 - 프로그래밍 또는 디자인 경력 - 20명 이하 스타트업 근무 경력 - 좋은 UX에 대한 “감”을 가지신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