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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초년생을 위한 효율적인 시간 관리 & 업무 정리법

작성자 : 청년드림관리자2 / 날짜 : 2025.02.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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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초년생을 위한 효율적인 시간 관리 & 업무 정리법]

 

 

"일이 너무 많아서 정신없어요!"

"시간이 부족해요 ㅠㅠ"

 

 이런 고민 있다면 주목!

시간 관리를 잘하면 업무 효율이 배로 오르는

업무 정리 법 등등 꿀팁 알려 줄게~

 

작은 습관이 쌓이면 업무 능력 + 시간 관리 스킬이 레벨업!! 

오늘부터 하나씩 실천해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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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침 루틴 정하기

 

 

오늘 핵심 업무 선정하기

A 보고서 초안 작성, B 프로젝트 미팅 준비,

C 이메일 답장

 

우선 순위 정리하기

긴급하고 중요한 일은 바로 실행

중요하지만 긴급하지 않은 일은 일정 계획

 

업무 시간 블로킹

오전: 집중 업무 (9AM~11AM)

점심 전후: 협업&미팅(11AM~2PM)

오후: 마무리 & 정리 (3PM~6P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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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율적으로 시간 관리하기

 

뽀모도로 기법 활용하기

한 번에 하나의 업무만!

25분 집중 - 5분 휴식 반복

 

‘딥 워크’ 시간 확보하기

하루 중 가장 집중 잘 되는 시간 확보하기

특정 시간에 방해 요소 차단 후 중요한 업무 처리

 

업무 환경 최적화하기

책상 위 불필요한 물건 정리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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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무 정리 & 기록하기

 

회의 & 문서 정리하기

회의 후 바로 ‘내가 해야 할 일 3가지’ 정리

자료 조사 → 피드백 반영 → 보고서 초안 작성

 

이메일 정리하기

2~3분 안에 답장할 수 있는 이메일은 답장 처리

긴 이메일은 ‘중요/보류/완료’ 폴더로 정리

 

업무 회고하기

오늘 잘한 점 & 보완할 점 적기

보고서 작성 속도, 일 순서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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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 낭비 줄이기

 

멀티태스킹 줄이기

여러 개 동시가 아닌 하나씩 끝내고 넘어가기

동시에 하면 오히려 집중력이 저하됨

 

불필요한 회의 피하기

이메일로 해결 가능한지 먼저 확인

참석해야 한다면 회의 목적 & 논의 내용 준비

 

완벽주의에서 벗어나기

80% 완성 후 피드백 → 수정하며 개선!

처음부터 완벽하려다 마감 못 맞추는 실수 피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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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장하는 습관 만들기

 

퇴근 전 계획 세우기

퇴근 5분 전 내일 할 일 3가지 미리 정리

아침에 고민하는 시간 줄이기

 

꾸준한 자기계발하기

직무 관련 트렌드 뉴스 5분 체크

온라인 강의 & 책으로 실무 역량 업그레이드

 

동료 피드백 활용하기

선배 & 동료에게 질문하고 배운 점 기록

잘한점 & 개선할 점 메모하며 성장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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