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플렉스(JOBFLEX), “언택트 채용 대비, AI역량검사 튜토리얼로 준비”
작성자 : 관리자 / 날짜 : 2020.08.26
인공지능(AI) 역량검사 개발사 마이다스인은 비대면(언택트) 채용을 대비할 수 있는 AI역량검사 튜토리얼을 지난달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업체에 따르면 AI역량검사 튜토리얼은 잡매칭 플랫폼 잡플렉스(JOBFLEX)에서 체험할 수 있으며, 응시환경을 점검할 수 있는 환경체크부터 성향파악, 전략게임, 영상면접까지 네 가지 과정으로 이루어져 있다.
잡플렉스가 기업 인사담당자를 대상으로 지난 지난 6~7일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인사담당자 42%가 올해 채용 트렌드로 ‘언택트 채용’을 꼽았다. 앞서 지난달 29~30일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조사한 ‘2020년 채용 트렌드’ 설문조사에서도 1위가 ‘AI채용’(68%), 2위 ‘언택트 채용’(43.6%)으로 나타났다. 기업과 구직자 모두 ‘언택트 채용’을 시대의 트렌드로 여기고 있음을 추정할 수 있다.
잡플렉스 튜토리얼 과정은 비대면 채용의 전반적인 부분을 사전에 점검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튜토리얼의 한 기능인 ‘환경체크’ 과정에서는 실제 응시할 수 있는 환경을 사전에 검사할 수 있으며, ‘영상면접’ 과정에서는 직접 설정한 질문에 대한 답변과 본인의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자신이 말하는 모습을 화면을 보면서 점검하며, 화상면접 전형에 대비할 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 ‘AI역량검사 튜토리얼’이라는 서비스 명칭답게 국내 400개사가 진행하는 AI전형인 AI역량검사의 전 응시과정을 거의 그대로 체험해 볼 수 있다. ‘성향파악’과 ‘전략게임’ 과정을 통해 실제 개발사의 공식 튜토리얼을 경험할 수 있다는 점이 해당 서비스의 큰 강점이라는 것.
마이다스아이티 계열 마이다스인 정동진 경영솔루션 실장은 “해당 튜토리얼은 변화하는 채용시장에서 취업준비생들의 혼란스러움을 줄여주기 위한 도움의 과정”이라며 “AI역량검사만이 아니라 언택트 채용을 준비하는 취업 준비생 모두, 튜토리얼을 통해 자신의 역량을 제대로 펼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해식 동아닷컴 기자 pistols@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