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로그인
회원가입
인턴 공고
인턴 공고
인턴Q&A
인턴후기
인턴 Say
대외활동·공모전
대외활동·공모전
활동후기
스터디윗미
취업
취업쏙쏙
직무인터뷰
채용설명회
취업아카데미
경제
경제쏙쏙
청경채
오늘의 키워드
라이프
라이프쏙쏙
데이투데이
청튜브
드림레터
청년드림
청년꿀팁
청드콜라보
검색어
검색버튼
로그인
회원가입
인턴 공고
인턴 공고
인턴Q&A
인턴후기
인턴 Say
대외활동·공모전
대외활동·공모전
활동후기
스터디윗미
취업
취업쏙쏙
직무인터뷰
채용설명회
취업아카데미
경제
경제쏙쏙
청경채
오늘의 키워드
라이프
라이프쏙쏙
데이투데이
청튜브
드림레터
청년드림
청년꿀팁
청드콜라보
대외활동·공모전
활동후기
대외활동·공모전
대외활동·공모전
활동후기
스터디윗미
활동후기
에서는
내가 경험한 대외활동, 공모전 후기와 해당 기업에 대한 별점을 남길 수 있습니다.
나의 대외활동, 공모전 남기기
글쓰기
가장 좋았던 대외활동
안녕하세요 여러분!다름이 아니라, 팀 화이트 24기 모집이 시작되었더라고요!!!팀 화이트에 지원하고자 하시는 분들을 위해,또 궁금해하시는 분들을 위해! 저의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ㅎㅎ팀 화이트에서 진행되는 활동과, 그리고 그 과정에서 제가 느낀점들을 공유해 볼게요! 저는 팀 화이트 21기부터, 23기까지 활동을 했는데요1년 6개월 동안 팀 화이트 활동을 하면서,정말 많이 배우고 성장한 것 같습니다. 1년 6개월이라는 시간이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긴 시간인데,저에게는 삶의 터닝포인트와도 같은 큰 의미를 안겨주었던 시간이었어요.팀 화이트에서는 정말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브랜드에 대해 공부하고, 또 실제로 경험해 볼 수 있는데요 특히 브랜드아카데미의 경우 매주 진행되는 강연으로,브랜드에 대한 이론을 배울 수 있다고 보면 될 것 같아요!!한국소비자포럼 대표님, 이사님께서 강연을 해주시기도 하고다양한 브랜드 리더분들이 오셔서 특별한 강연도 진행해 주십니다!쉽게 말해, '브랜드에 대한 이론'을 배울 수 있는 강연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아요!매주 다양한 시각으로 브랜드를 바라볼 수 있는 좋은 경험이라고 생각하는데요하나의 브랜드가 걸어온 길에 대한 이야기를 듣기도 하고어떻게 하면 브랜드의 컨셉을 제대로 발견할 수 있을지,그리고 브랜드 리더들이 갖고 있는 공통된 사고와 태도를 배우기도 합니다!특히 브랜드리더에 대한 이야기가 저에게 많은 영향을 주었어요.브랜드를 공부하기 이전의 저는,'리더'가 되는 사람은 정해져 있다고 생각했어요.뛰어난 리더십, 탁월한 능력을 가진 사람들을 보며'아 저 사람은 정말 타고났다. 정말 대단하다.' '나랑 완전 다른사람인데?'라고 생각해왔어요.그러나 브랜드아카데미를 통해사랑받는 브랜드가 가진 공통점에 대해 배우면서저의 생각이 점점 바뀌게 된 것 같아요.우리 주변에 존재하는 위대한 브랜드들에게도,언제나 실패와 시련이 있었고지금의 그들이 존재할 수 있었던 이유는탁월한 사고와 태도 덕분이라는 것을 깨달았어요.물론 '능력'도 중요하지만,그 이전에 탁월한 사고와 태도가 존재해야만제대로 행동하고, 앞으로 나아갈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던 것 같아요.세계적으로 존경받는 리더들에게도 시련은 존재했고,두려움을 용기로 바꿀 수 있는 사람만이결국 '리더'가 된다는 것이저에게 정말 와닿았던거죠.부족한 능력 때문에 제 자신을 깎아내리기도 하고,실패를 맞이할 때면 쉽게 자책하기도 했었는데요,결국 나를 변화시키는 것은 '마음가짐'이라는 것을깊이 공감하고 나서부터제 삶이 서서히 변화하기 시작한 것 같아요.그리고 학창시절의 저는,다른 친구들과의 경쟁을 제일 싫어하면서도누군가를 이기려고 애를 쓰는 사람이었습니다.경쟁에서 이기기 위해 타인과 나를 비교하며계속해서 공허한 삶을 살아왔던 것 같아요.대학에 와서도, 계속해서 다른 친구와 제 자신을 비교했습니다.타인을 기준으로 하는 삶을 살아가다보니어느새부터인가 제 삶의 방향이 흐려졌던 것 같아요.내가 지금 무엇을 위해 살아가는지, 나는 무엇을 해야할지,알 수가 없었습니다.그냥 속이 답답할 뿐이었어요.하지만 브랜드를 공부하고나서 깨달은 것은,타인과 나를 비교하는 것이 아닌나만의 기준이 있어야, 정말 '자기다운' 삶을 살아갈 수 있다는 것입니다.자신만의 뚜렷한 색을 갖고 있는 브랜드처럼 말이죠.누군가는 그러한 브랜드들의 컨셉이 만들어진 것이라고 생각할지도 모르겠지만,그들이 걸어온 길을 아주 깊이 있게 들여다보면그 속엔 강력한 신념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남들의 시선을 신경쓰지 않고,나만의 길을 걸어가고, 나의 꿈을 위해 살아가는 것이'나의 인생'을 살아갈 수 있게 해준다는 것을 알고 있었음에도현실의 벽에 부딪힐 때도 많았고, 타인의 시선이 신경쓰일 때도 많았어요.보이지 않는 미래 때문에,불안하기도, 용기가 나지 않을 때도 많았어요.하지만 브랜드가 저에게 큰 영향을 준 이유는,그들이 바로 '자신만의 길을 걸어나간 주인공'이자 증거였습니다.지금은 정말 위대하고 멋있어 보이는 그들이지만,그 과정 속에는 시련과 실패가 정말 많았거든요.이들의 이야기가, 저에게는 큰 용기를 주었던 것 같아요.나를 막는 것은주변의 시선도, 어쩔 수 없는 현실도 아니라는 것을 깨달았어요.결국 내가 가진 태도에 따라,나의 삶이 변화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그 후로 저는,제가 꿈꾸는 것을 이루기 위해계속해서 제 자신에게 질문을 던지고,오직 그것만을 바라보며 살아갈 수 있게 된 것 같아요.그래서 저는, 브랜드를 공부했던 순간들이내 삶에 대해 되돌아보고 나의 신념과 방향에 대해 고민해 볼 수 있는정말 의미 있는 시간이었어요!!그리고 브랜드아카데미의 경우모든 강연이 진짜 명강연이거든요,,그래서 꼭 들어보셨으면 좋겠어요ㅎㅎ!!!!!!!!! 브랜드아카데미에서 컨셉을 발견하기 위한 방법을 배우게 된다면 이것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는 것이 바로 브랜드콘서트입니다!브랜드콘서트는 브랜드의 컨셉을 도출해 내고,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하는 실무적인 경험인데요!열심히 강연을 들으며 브랜드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나가고 있다고 생각했는데,막상 배웠던 이론들을 실행하려고 하니 정말 쉽지 않더라고요 ㅎㅎㅎ그럼에도 팀원들과 함께 밤새우며 고민하고,멘토님들과 미팅하는 그 시간들이 저는 정말 즐거웠습니다ㅎㅎ더 많은 사람들을 공감시키기 위해 컨셉을 변경하기도 하고,컨셉을 표현해낼 수 있는 가장 탁월한 콘텐츠를 기획하기 위해정말 끊임없이 수정하고,, 수정하느라잠을 제대로 잘 수 없었던 적도 많았는데요그럼에도 정말 좋은 경험이었던 것 같아요.(제 인생에서 이렇게 하나에 몰입해 본 적은 처음인 것 같아요 ㅋㅋ그만큼 제대로 배우고, 성장했다고 생각합니다!!)그래서 브랜딩을 제대로 경험해 보고 싶으신 분들에게는정말 좋은 기회라고 생각해요!!매 기수 다양한 브랜드와 함께 브랜드콘서트가 진행되니기대하셔도 좋아요 ㅎㅎ!!마지막으로, BLTC의 경우Brand Leader Training Course의 약자인데요!!브랜드아카데미, 브랜드콘서트가 기본과정이라면BLTC는 심화과정입니다!!저는 브랜드에 대해 더욱 깊이 있게 배우고 싶은 마음이 커서BLTC를 신청해 브랜드연구원 활동을 했었는데요,이 과정을 통해 '생각하는 힘'을 기를 수 있었어요.BLTC에서는 브랜드아카데미에서 배웠던 리더들의 사고와 태도에 대해 더욱 깊이 있는 연구를 진행하기도 하고,하나의 브랜드를 연구하기도 합니다!디즈니, 넷플릭스, 포르쉐, 애플 등 오랜 시간 동안 우리의 곁을 지켜온 강력한 브랜드를 연구하며그들의 컨셉과 콘텐츠를 더욱 깊이 있게 공부할 수 있는데요저는 명품 브랜드 '까르띠에'를 연구했었습니다!!정말 좋았던 것은,단순히 '이 브랜드는 이런 컨셉을 갖고 이런 콘텐츠를 만들었구나~~'라고만 생각하고 지나가는 것이 아닌,왜 이러한 컨셉을 갖고 있으며, 이러한 컨셉을 표현하기 위해 어떤 고민을 했을지또 오랜 시간 동안 브랜드를 지켜올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인지 등등브랜드의 '본질'을 깨달을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단순히 결과만을 보고 넘어가는 것이 아닌그 속에 숨겨진 본질을 발견하는 과정 속에서정말! 끊임없이~ 고민하고 또 고민하며 생각하는 시간을 보냈는데요이 시간들이 저를 '더욱 깊이 있게 생각할 줄 아는 사람'으로 성장시켰다고 생각합니다!그래서 다른 브랜드를 바라볼 때도,더욱 깊이 있는 발견을 할 수 있게 된 것 같습니다.브랜드에 대한 통찰력을 기를 수 있는 훈련이라고 생각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ㅎㅎ 팀 화이트에서 진행되는 세 가지 활동에 대해 말씀드렸는데요, 이외에도 브랜드서포터즈 등 정말 다양한 활동이 있어서브랜드에 대한 경험을 많이 쌓을 수 있어요!! ㅎㅎ사실 저는 브랜드에 관심이 많은 사람은 아니었지만,너무 나태해져서 '뭐라도 해야겠다'라는 마음으로 팀 화이트를 시작하게 되었는데요,팀 화이트에서 경험했던 이러한 순간들이저를 많이 변화시켰다고 생각해요!처음에 지원할 때는 단순히 대외활동이라고 생각했었지만, 활동을 하면 할수록 대외활동 그 이상의 가치를 느낄 수 있었어요.브랜드에 대해 깊이 공부하고,진정한 브랜드를 만들고, 그렇게 살아가기를 원하시는 분에게정말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팀 화이트 지원을 고민하시는 분께 하나의 팁을 드리자면,오리엔테이션을 먼저 듣고! 고민해도 늦지 않다는 것입니당~~
ni***********
한국소비자포럼 :
5점
농심 건강한 면요리 공모전 활동후기
▶기업명 - 활동명 농심 - 건강한 면요리 공모전 ▶준비과정 - 서류,면접 합격팁 ▶서류 합격 팁 : 서류는 음식소개, 레시피, 사진으로 구성됩니다. 서류만 합격해서 예선에만 들어도 상금 10만원과 농심제품 1box를 부상으로 주는 기회였기 때문에 서류부터 무조건 심혈을 기울여 준비했습니다. 주제에 충실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지금껏 농심이 계속해서 라면이 인스턴트라는 고정관념을 깨려는 노력을 하려는 것 같았습니다. (2018년 기준 8년째 '건강'을 주제로 공모전 진행₩ 그렇기에 '건강한'이라는 주제에 충실하려고 노력했습니다. '건강한' 면요리라는 주제맞춰서 탄,단,지를 조화롭게 구성하려고 노력하였습니다. 기름이 적은 닭고기를 이용하고, 익은 채소와 익히지 않은 채소를 조화롭게 사용하였습니다. '간단한' 조리과정에 집중했습니다. 신제품을 활용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본선에 나가니 다양한 라면이 많았는데, 상대적으로 신제품으로 나온 라면이 서류에서 적었습니다. (반대로 신라면 같은 농심의 시그니처 라면은 지원자 수가 훨씬 많았습니다.) 그 때 당시 신제품이 매콤달콤 양념치킨면 사진은 최대한 음식이 돋보이게, 정갈하게 담는 것이 좋습니다. 재료를 넉넉히 사서 여러번 조리를 했습니다. 각각의 모든 조리과정을 다 촬영한 후 그 중 가장 잘 나온 사진을 추합해 제출하였습니다. 따로 면접은 없이 서류만으로 본선진출이 결정납니다. ▶활동내용 - 대외활동,공모전 활동 내용 본선에 진출하게 되면 멘토링과정을 거쳐야합니다. 멘토링은 본선 전 예행연습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점수는 반영되지 않지만 꼭 참여해야합니다.) 멘토링에서는 조리 시연, 이동경로파악, 주의사항 등 본선에서 필요한 것들을 설명하고, 홈페이지에 올라갈 사진을 촬영합니다. 본선에서는 여러 심사위원들이 채점하는 가운데 조리를 합니다. 가장 중요한 점은 따로 주방은 있지만 주방에서는 간단한 전처리만 하고 본격적인 조리는 강당같은 곳에서 가스버너와 생수를 가지고 진행했는데 매우 불편했습니다. 또한 가스버너는 2팀당 1개만 사용가능해서 이것또한 불편했습니다. 조리를 완료하면 심사위원들이 채점을 합니다. 이 때, 설명을 잘하고 시식도 최대한 할 수 있게 적극적으로 임해야합니다. ▶활동후기 - 느낀점,결과 동상을 수상했습니다. 여러모로 아쉽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불과 물을 사용하기에 제한적이고 설거지를 할 수 없어서 조리과정이 매끄럽지는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건강한', '간단한' 키워드를 다 잡으려고 하다보니 다소 복잡해 보였습니다. 2가지를 모두 잡되, 하나를 보다 집중적으로 신경쓰는 것이 좋다고 생각했습니다. 레시피는 너무 정확하지 않아도 ('약간, 소량, 적당히' 와 같은 추상적인 단어 사용) 용인이 되는 것 같았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또, 조리하는 환경이 불편하기 때문에 조리가 간단해야하는 것에 신경써서 한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zo********
농심 :
3점
포토샵 한번씩은 써보셨죠? 어도비에서 진행하는 글로벌 디자인 공모전 !! 참가부터 수상까지 (Adobe Design Achievement Awards, ADAA)
어도비에서 주최하는 국제 디자인 어워드~!!Adobe Design Achievement Awards, ADAA 는학생 및 교수진을 위한 무료 대회이며,수상자는 미국 여행과 어도비 제품, 상금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저는 작년 ADAA 2019에 참여를 하였습니다. ADAA 2020 도 곧 찾아온다는 사실~!디자인에는 정말~~~ 다양한 분야가 있죠 !!저는 그중에서도 제품디자인으로 팀을 꾸려 참가를 하였습니다!국제 어워드인만큼 철저하게 준비를 하였고무엇보다도 아이템을 선정하는 과정이 상당히 힘들었습니다 !정말 많은 아이디어들이 있었고 팀원들고 밤샘을 하며 회의한 결과는!ENSEMBLE 이란 의류 케어 제품입니다 !작품의 개요를 설명드리자면 ..!------깔끔하게 다려진 셔츠를 입고, 거울을 보며 옷 매무새를 정리하는 모습에서 우리는 거울과 다리미의 연결성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거울을 볼때도, 일어서서 다림질을 할 때도, 눕혀서 다림질을 할 때에도 '앙상블' 은 최적의 사용성을 가질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습니다. '앙상블' 은 현대인의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해 공간에 조화롭게 녹아들고, 공간의 효율을 살린 의류 케어 제품으로서 사용에 최적화된 경험을 선사합니다.'앙상블' 은 패션과 의복이 조화를 이루듯, 가구와 가전의 조화로 환상적인 앙상블을 이룹니다.------구체적인 내용은 여기로! 하단 링크~!https://www.behance.net/gallery/76271945/ENSEMBLE이렇게 저희는 ADAA 에 참여를 하였고결과는..TOP TALENT 를 수상하였습니다~~정말 팀원들에게 감사했고, 저를 발전시킬 수 있는 기회였다고 생각합니다.이후에 네이버 디자인프레스 인터뷰도 진행하였습니다.인터뷰 내용은 아래 링크!https://m.blog.naver.com/PostView.nhn?blogId=designpress2016&logNo=221644819292&targetKeyword=&targetRecommendationCode=1이글을 보시는 여러분들도 꼭! 2020 ADAA에 참가해보시길 바랍니다 !!!
bb****
Adobe :
5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