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턴 공고

[NAVER] Design Camp 2018 글로벌 인턴십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09/22(금) 마감

거주지제공

▶ Intro

네이버 서비스는 언제나 ‘사용자‘에 주목해왔습니다.
사용자에 대한 이해와 고민을 바탕으로
사용자가 원하는 서비스를 설계하는 데 집중하는 것이
네이버가 생각하는 디자인입니다.

네이버는 연결(connect)의 가치를 바탕으로
예비 디자이너로서 첫 발을 떼는 청년들이
세계 각 국의 사용자를 직접 만나
글로벌에서 통하는 서비스를 설계하는 새로운 프로젝트를 시작합니다.

이번 Design Camp 2018은
네이버가 스타트업 육성 및 지원을 위해 마련한 프랑스 파리의 ‘SPACE GREEN’과 일본, 대만, 태국의 다양한 사용자들에게 모바일 플랫폼 라인(LINE)을 서비스하는 일본 도쿄의 'LINE OFFICE'에서 글로벌 사용자를 위한 서비스를 고민하고 설계하는 프로젝트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네이버의 현장 경험과 노하우, 차별화된 디자인 철학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실제 서비스를 설계하는 경험을 통해 '서비스 설계자'로서 성장할 수 있는 기회
Design Camp 2018에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지원을 기다립니다.
 

Design Camp 2018은 커넥트 재단과 함께합니다.

▶ 프로그램 진행일정 

17.09 ~ 17.10    - 참가자 선발 및 팀 구성 (PARIS 3팀/ TOKYO 2팀) ※팀 별 인원 3~5명

18.01                  - Pre Project Workshop (1월 중순)

18.02 ~ 18.07    -프로젝트 수행 (사용자조사 / 서비스기획 / 서비스설계 / 프로토타이핑)

▶ 장소 

프랑스 파리

SPACE GREENhttp://www.spacegreen.co

네이버와 LINE이 프랑스 파리에서 함께 오픈한 스타트업 육성 공간으로, 세계 최대 규모의 스타트업 인큐베이터인 ‘Station F’내에 위치해 있습니다. SPACE GREEN에서 유럽의 사용자들을 만나보세요.

 

일본 도쿄

 

LINE 사옥https://linecorp.com

일본, 대만, 태국 등 전 세계적으로 수 억명이 사용하고 있는 모바일 메신저 LINE. LINE의 서비스를 위해 밤낮없이 고민을 이어가고 있는 LINE 사옥에서 일본의 사용자들을 만나보세요.

▶ 선발일정

9.18 ~ 9.22        - 참가 신청 및 서류 접수

9.29                    - 서류 전형 결과 발표 (개별 통보 및 홈페이지 내에서 확인 가능)

10.14 ~ 10.15    - 서류 전형 합격자를 대상으로 1박 2일 워크샵 진행 (개별 Presentation + Q&A)

10.20                  - 최종 참가자 발표

 

※ 해외 대학 재학 중 등으로 전형 일정 기간에 국내에 체류하고 있지 않아 워크샵 참석 등이 어려운 경우, 아래 이메일을 통해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designcamp2018@naver.com

 

▶ 자격요건

1. Design Camp 2018은 4년제 대학 3, 4학년과 대학원 석/박사 과정에 재학/휴학 중인 학생이 지원할 수 있습니다.
※ 2017년 8월 졸업 예정자의 경우, VISA 발급 등과 관련하여 확인이 필요하므로 개별적으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메일 문의 : designcamp2018@naver.com)

2. 본 프로그램은 프랑스 및 일본 현지에서 각각 진행되어, 참가자들은 현지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인터뷰 등을 진행하는데 무리 없는 수준의 외국어 커뮤니케이션이 필수적으로 요구됩니다. (프랑스: 프랑스어 또는 영어, 일본: 일본어 또는 영어) 서류 접수 시, 해당 언어의 공인 성적 및 현지 의사소통이 가능함을 알려주실 수 있는 근거 자료를 함께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3. 해외 사용자들에게 설계한 서비스를 선보인 후 피드백 받는 과정이 필요하므로, 설계 화면을 시뮬레이션할 수 있는 웹 또는 앱 프로토타이핑이 가능해야 합니다.
※ 프로토타이핑 툴의 경우 특정 프로그램을 지정하고 있지 않습니다. Framer와 같이 코딩 기반의 프로토타이핑 툴이라든지, Flinto, Protopie, Invision과 같이 코딩 기반이 아닌 프로토타이핑 툴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예시로 든 툴들 외에도 개별적으로 다룰 수 있는 툴이 있으신 경우 해당 툴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 유의사항
  • 1. 모든 자격 요건을 충족하는 분만 지원 가능합니다.

    - 선발된 인원이 상기 자격 요건을 충족하지 못할 경우 Design Camp 참가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 2. 전 일정 모두 해외에서 진행되므로 해외 체류 및 비자 발급이 가능해야 합니다.

▶ 제출 서류
  • 1. 지원자 정보 (지원 사이트 내 직접 입력)
  • 2. 필수 제출 항목 (총 3개 항목)
    • (1) 에세이
      :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작성 후 제출 | 
    • (2) 네이버 서비스 설계 개선 제안
      : V LIVE / 네이버 TV / 네이버 쇼핑 서비스 가운데 한 서비스를 선택하여 사용자로서 불편함을 느꼈던 포인트를 바탕으로 설계자의 입장에서 개선(안)을 제안해주세요. (20MB 이내 PDF파일로 제출)
    • (3) 포트폴리오
      : 본인의 대표 작업물을 5점 이내로 선택하여 포트폴리오를 구성하여 제출해주세요 (30MB 이내 PDF파일로 제출)
      - 해당 작업물 선택 배경과 이유
      - 공동작업의 경우 해당 프로젝트의 참여 역할과 비율을 반드시 기재

  • ▶ 지원 방법
  • Design Camp 2018은 9월 18일(월)부터 9월 22일(금)까지 참가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