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외활동·공모전

대외활동·공모전

동아미디어그룹 인턴들이 말하다!

작성자 : 최고관리자 / 날짜 : 2015.06.19

0

 

 

디유넷은 세상에 이로운 지식과 정보를 널리 전파하고자 하는 동아미디어그룹의 교육 및 IT 계열사입니다. 세상에 이로운 지식과 정보를 오프라인/ 웹, 모바일, TV 등 다양한 미디어/ e러닝 서비스를 통해 지식콘텐츠의 확산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사업들을 하고 있는 디유넷에서 4개월 간 근무한 인턴들의 이야기를 들어볼까요?

 

1

 

 

 

[콘텐츠팀 이승연 인턴]

 

-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
: 안녕하세요 저는 성신여자대학교 4학년 이승연입니다. 디유넷은 경영기획팀, 마케팅본부, 지식서비스사업본부, IT서비스사업본부, 미디어지원본부, 신성장동력TFT 로 구성되어있고 본부 안에는 각 팀이 나누어져 있는 세세한 구조입니다. 저는 지식서비스사업본부의 콘텐츠 팀에서 4개월 간 인턴을 했습니다.

 

Q. 어떻게 디유넷에 인턴으로 지원하게 되었나요?

: 학교에 산학협동 인턴십이라고 학기로 인정해주고 학교를 나가는 대신 인턴을 해보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그곳에 약50 개 이상의 많은 회사들이 올라오고 해당 회사의 이력서를 작성하고 면접을 보게 됩니다. 저는 한창 진로고민에 빠져있는데요 한 번도 해보지 않은 일을 해보고 싶었고 평소에 관심 있는 경영, 경제와 관련이 있으면서도 콘텐츠 제작이라는 업무를 보고 흥미를 느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Q. 면접은 어떻게 진행되었고, 본인은 무얼 어필하였나요?
: 디유넷 면접은 편안한 분위기에서 이력서 위주의 질문으로 이뤄지는 면접이 진행됩니다. 각 팀장님들과 본부장님이 함께 들어오시고 지원자들은 2명씩 면접을 보러들어갑니다. 저는 진로가 너무 다른 것이 이력서에서 티가 날 수 밖에 없었는데요. 제가 어떤 이유로 진로고민을 하고 있는지 구체적으로 말하며 이해시켜드렸습니다. 또 서비스콘텐츠에 대한 관심을 충분히 어필하였고, 웃으면서 밝게 면접에 임하였던 것 같습니다.

 

Q. 인턴으로 일하면서 주로 어떤 업무를 담당하는 지 궁금합니다.
: DBR(동아비즈니스리뷰)과 관련해 법인서비스가 주된 업무입니다. DBR 법인 서비스란 DBR 콘텐츠를 바탕으로 한 기업 대상 교육 서비스로 기업 임직원들이 학습하기 편하도록 DBR 콘텐츠를 재가공하여 다양한 유형으로 제공하는 것을 말합니다. 저는 주로 콘텐츠 업로드와 특정 기업 지식서비스 사이트 메인을 업로드 하는 작업을 하고, 자체콘텐츠가 다른 팀에서 만들어지기 전 스토리보드(SB)를 작성하는 일을 담당했습니다.

 

Q. 디유넷의 자랑! OO만은 정말 좋다!
: 정말 다양한 일들을 해볼 수 있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위에서 주 업무 이외에 행사 기획도 같이 참여시켜주셨고, 행사지원도 나가면서 정말 새로운 환경을 많이 접했던 것 같습니다. 사용자로써만 보던 것들이 어떻게 탄생하는지 모든 과정을 다 볼 수 있어서 항상 새로웠습니다.

 

Q.다음에 들어올 인턴들에게 해주고 싶은 조언이나 팁이 있나요?
: 기본적인 포토샵 이미지 편집 정도의 사용이나 엑셀작성 , 파워포인트 작성을 알아오면 좋을 것 같습니다. 디자인 적인 것 보다는 프로그램 안에 있는 기능들을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훨씬 중요할 것 같습니다!

 

 

이번엔 디자인팀에서 근무한 인턴분의 이야기를 들어볼까요?

 

2

[디자인팀 이예지 인턴]

 

-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
: 안녕하세요! 저는 한성대학교 4학년 이예지입니다. 저는 15년 3월 2일부터 6월 30일까지 4개월을 IT서비스 사업본부의 디자인팀에서 근무했습니다.

 

Q. 어떻게 디유넷에 인턴으로 지원하게 되었나요?
: 학교와 이어진 산학협동 인턴십 공고를 보고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학기도 인정해주고, 학점도 받으면서 업무경험을 쌓을 수 있고 월급까지 받을 수 있어 한 번에 여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디유넷 같은 경우는 여러 모집부서가 있었는데요, 빨리 일을 배우고 싶어서 지원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Q. 면접은 어떻게 진행되었고, 본인은 무얼 어필하였나요?
: 면접은 여러 팀장님들이 앞에 계시고, 3인 1조가 한 번에 면접을 보는 형식이었습니다. 이력서에서 나온 질문과 디유넷에 대해 얼만큼 알고 있는가, 아이디어와 열정을 얼마나 갖고 있는가가 중심이었습니다. 저는 매사에 긍정적인 성격을 어필했습니다. 계속 밝게 웃으려고 노력했었고, 소개 멘트도 남다르게 했습니다. (지금 생각하면 약간 창피해서 비밀로 할래요ㅎㅎ)

 

Q.  인턴으로 일하면서 주로 어떤 업무를 담당하는 지 궁금합니다.
: 저 같은 경우는 중간에 제 사수이셨던 대리님이 퇴사하셔서 이전 인턴과는 다르게 더 많고 다양한 업무를 맡아서 했습니다. 기본적으로 SNS 콘텐츠를 전담해서 제작했고 다양한 기업들에게 정기적으로 제공하는 콘텐츠들을 제작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로고디자인 작업과 웹디자인에 들어가는 코딩 작업에도 참여했습니다. 서비스 운영과 디자인의 전반적인 업무에 참여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Q. 디유넷의 자랑! OO만은 정말 좋다!
: ‘사람’만은 정말 좋다! 저는 인턴생활을 되돌아보았을 때 제가 하지 못했던 작업들을 하면서 얻은 능력이나 기술이 정말 많아서 하루하루 성장해가는 느낌이었습니다. 그런데 정말 생각해보면 남은 것은 사람인 것 같습니다. 제가 정말로 멋있다고 느끼는 팀장님, 편하게 잘 대해주시고 많이 도와주신 부장님, 믿고 많은 업무를 맡겨주신 과장님 덕분에 인턴생활을 하는 동안 꼭 느낀다는 권태기 한 번 오지 않고 많은 것을 얻어갈 수 있었습니다. 좋은 상사를 만나는 것이 좋은 회사를 들어가는 것보다 더 자신에게 큰 선물을 안겨주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Q. 다음에 들어올 인턴들에게 해주고 싶은 조언이나 팁이 있다면?
: 사람에게 다가가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세요. 처음에는 잘 모르는 분들이고, 다가가기도 어려워서 소극적인 태도를 보일 수 있어요. 하지만 자신이 먼저 이것저것 여쭤보고, 배우려고 노력한다면 그만큼 더 얻어가는 점이 많은 것 같아요. 자신에게 주어진 기간을 얼마나 가치 있게 쓰는 가는  자신에게 달려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기획팀에서 근무하는 A씨의 인터뷰입니다 :)

3

 

 

 

[기획팀 A 인턴]

 

-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디유넷 지식서비스사업본부 사업기획팀에서 4개월간 근무를 한 인턴입니다. 반갑습니다.

 

Q. 어떻게 디유넷에 인턴으로 지원하게 되었나요? 

: 학교에서 진행하는 산학협동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해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여러 기업들이 있었지만 제가 가장 관심을 가지고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일까 생각을 하다보니 디유넷 사업기획팀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Q. 면접은 어떻게 진행되었고, 본인은 무얼 어필하였나요?

: 면접은 면접자 2명, 면접관 6분과 함께 진행하였는데, 면접관 분들이 너무 많으셔서 깜짝 놀랐습니다. 저는 아무래도 제가 관심을 가지고 하고 있는 기획업무에 대한 어필을 ‘경험’을 통해서 이야기했던 것이 유효했던 것 같습니다.

 

Q. 인턴으로 일하면서 주로 어떤 업무를 담당하는 지 궁금합니다.
: 주로 담당하였던 업무는 DBR과 HBR 콘텐츠 업로드를 하는 업무와 큰 국제포럼이나 정기세미나와 같은 PCO 행사진행, SNS 콘텐츠 제작 등 다양한 업무를 담당했습니다.

 

Q. 디유넷의 자랑! OO만은 정말 좋다!

: 디유넷 인턴을 통해서 인턴들이 짧은 시간 안에 다양한 업무를 접할 수 있어서 자신의 관심분야를 찾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Q. 다음에 들어올 인턴들에게 해주고 싶은 조언이나 팁이 있나요?
: 인턴하는 짧은 기간동안 자기에게 주어진 업무를 명확히 이해하고 항상 하루하루 업무일지를 스스로 작성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앞으로 디유넷에서 인턴을 하실 분들에게 굉장히 도움되는 인턴후기인 것 같습니다!

바쁜 와중에도 인터뷰에 흔쾌히 응해주신 세 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