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드림

청년꿀팁

퍼포먼스 마케터 용어 정리

작성자 : 청년드림관리자1 / 날짜 : 2024.02.01

b94b084c4001eaf29adf43ff461369c9_1706771977_0503.png
 

계산의 연속이라 유독 다른 마케팅보다

부담스럽게 느껴지는 퍼포먼스 마케팅

 

생각보다 어렵지 않으니까 걱정 마!

망설이고 있을 드림이들을 위해 퍼포먼스 마케터 용어를 정리해 봤어!(╹ڡ╹ )

 

b94b084c4001eaf29adf43ff461369c9_1706771991_9532.png
 

클릭 수

광고가 사용자로부터 클릭된 횟수 

 

노출 수

광고가 사용자에게 노출된 횟수 

 

전환 수

광고를 클릭하고 사이트에 들어온 사용자가

구매, 회원가입, 장바구니담기 등 

광고주가 원하는 특정 행위를 취한 횟수

 

b94b084c4001eaf29adf43ff461369c9_1706772179_6066.png
 

CTR

노출 수 대비 클릭 수 비율

계산 방법 : 클릭 수÷노출 수 

 

CVR

클릭 수 대비 전환 수 비율

계산 방법 : 전환 수÷클릭 수

 

ROAS

투자 대비 이익률

계산 방법 : 전환매출÷총 광고비용

(전환매출=전환수×물품단가)

 

b94b084c4001eaf29adf43ff461369c9_1706772224_7194.png
 

CPC

클릭이 발생할 때마다 비용을 지불하는 광고 방식

계산 방법 : 총 광고비용÷클릭 수 

 

CPA

전환당 비용

계산 방법 : 총 광고비용÷전환 수

 

ROI

투자 대비 수익률

계산 방법 : 광고를 통한 수익÷총 광고비용

 

b94b084c4001eaf29adf43ff461369c9_1706772263_0331.png
 

직접전환

광고클릭 후 30분 내 마지막 클릭으로 발생한 전환 

 

간접전환

광고클릭 후 30분부터 전환 추적 기간 내에 

발생한 전환 (추적 기간 7~20일)

 

KPI

수치로 표현 가능한 광고 목표, 핵심성과지표  

 

b94b084c4001eaf29adf43ff461369c9_1706772456_817.png
 

PV

사용자가 인터넷상에 있는 홈페이지를 열어본 횟수  

 

T&D

검색 결과로 나타난 광고에서 키워드를 

설명하는 제목, 설명문구, 부가정보를 의미

 

UV

순 방문자 수로, 일정 기간 동안 사이트에

방문한 방문자 수 중 중복 방문을 제거한 수치  

 

b94b084c4001eaf29adf43ff461369c9_1706772554_5763.png
 

광고소재

검색결과 사용자에게 노출되는 메시지 

 

랜딩페이지

인터넷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하고 

사이트에 방문했을 때 최초로 보게 되는 웹페이지 

 

매체믹스

2가지 이상의 광고를 섞어 광고를 집행하는 것 

 

b94b084c4001eaf29adf43ff461369c9_1706772597_7686.png
 

무효클릭

검색광고 본래 취지에 맞지 않은 무의미한 클릭  

 

반송

사이트 방문 후 페이지 이동 없이 이탈하는 것  

반송률 계산방법: 반송 수÷방문 수×100

 

대표 키워드

업종을 대표하는 키워드

검색 수가 높고 경쟁이 치열하다는 것이 특징

 

b94b084c4001eaf29adf43ff461369c9_1706772637_9582.png
 

세부키워드

하위 개념의 키워드 또는 대표 키워드의 확장 키워드 

 

시즈널키워드

특정 시기나 계절에 따라 조회 수와 

광고 효과가 급상승하는 키워드


로그분석

사이트에 방문한 사용자의 행태에 대한

정보를 추출하고 분석하는 서비스

 

b94b084c4001eaf29adf43ff461369c9_1706772681_4103.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