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레터

공개 | [드림레터-435호] 5월을 마무리하는 드림레터 읽어봐✋

페이지 정보

작성자 청년드림센터 작성일22-06-07 11:37 조회61회

본문

청년드림 뉴스레터 435호
청년드림드림레터
article
환경 패션 열풍✨

세계 환경의 날⛲

블랙야크 키즈가 이번달 5일 세계 환경의 날을 기념해 선보인 티셔츠는 국내에서 버려진 페트병을 재활용해서 만든 재생섬유인 K-rPET(케이-알피이티)로 만들어졌어요. 티셔츠 한 벌에 500ml 투명 페트병 약 15개가 재활용되고.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입하면 토마토, 상추 씨앗도 증정하죠. 친환경을 넘어 환경을 위한 행동 자체를 ‘힙(hip)’하다고 생각하는 ‘힙환경’ 시대를 맞아 폐 그물로 만든 의류, 사과 껍질로 만든 가방 등의 친환경 패션 아이템이 떠오르고 있어요. 특히 다음달 5일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패션업계가 친환경 소재로 만든 제품을 적극적으로 선보이고 있죠.

해양 플라스틱, 광화문 글판 현수막의 변신⭐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는 최근 해양에서 수거한 플라스틱을 재활용한 ‘네파 그린마인드 폴로 티셔츠’를 선보였어요. 해당 원사는 일반 폴리 대비 생산 공정에서 발생하는 에너지를 70%, 물 소비량을 86%, 탄소 배출량을 75% 줄여주죠. 옷에 달려 있는 태그(tag)에는 옷을 만드는 데 사용된 재활용 페트병 개수를 표시해 환경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볼 수 있는 메시지를 건네요.

‘패션 재고’도 남김없이 재활용♻

노스페이스는 최근 친환경 라이프스타일 스니커즈 ‘헥사 브이투’를 출시했어요. 공장에서 재단하고 남은 가죽 조각을 재활용한 리사이클링 가죽을 갑피(겉감)에 적용하고 인솔(안창)에는 천연 메리노 울 소재를 적용했죠. 패션업계 관계자는 “환경을 위한 행동 자체를 멋진 일이라고 생각하는 인식이 늘면서 패션업계도 패션이 낭비가 아닌 ‘가치 소비’가 될 수 있음을 보여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고 말했어요.

[전문] 사과껍질-폐그물-페트병 입는다…‘힙환경 패션’ 열풍

 

 

여행-면세-호텔 신.입.공.채 ☀

신입사원 공채, 휴직사원 복귀✅

하나투어가 3년 만에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재개해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정기 공채가 중단된 이후 처음이에요. 인천국제공항의 비행금지시간(커퓨)이 폐지되고 해외 입국자 격리 의무가 해제되는 등 해외여행 재개가 본격화되면서 여행·면세점업계가 인력충원에 나서고 있어요. 주요 업체들은 올해 하반기 해외여행 수요 확대에 대비하기 위해 중단됐던 공개채용을 재개했고 휴직을 떠났던 직원들도 불러들이고 있어요.

신입공채, 다시만나 진짜 반가워!⛱

노란풍선은 중단했던 부산지사를 재가동하면서 휴직했던 직원들을 복직시켰어요. 모두투어도 현재 휴직 중인 직원을 9월까지 전부 불러들이고 내년 상반기에 공채도 실시해요. 면세점업계도 코로나19 이후 최대 규모로 신입 공채에 나섰어요. 호텔신라는 면세부문과 호텔레저부문에서 두 자릿수로 모집해요. 사회적 거리 두기 해제 후 첫 여름 휴가를 앞둔 호텔·리조트업계 역시 채용이 활발하죠.

바쁘다 바빠 여행업계❔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4월 출국한 내국인 관광객은 21만5246명으로 전월보다 48%, 한국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은 12만7919명으로 32% 늘었어요. 6월 8일부터 인천국제공항의 시간당 항공기 도착편 수 제한과 비행금지시간 등이 해제되면 하반기부터 수요가 크게 확대될 것이란 전망이 나오죠. 다만 여전히 불투명한 업황 탓에 업계에선 ‘인력 복구가 쉽지 않다’는 목소리도 나오고 있어요.

[전문] “3년만이야” 여행-면세-호텔업계 신입공채 바람

 

protips

 

 

protips_1_0607.png

보고서 작성 꿀팁의 모든 것✅

아직 과제완성 101 찍고 있는 드림이들이
있다면 조용히 손을 들어주세요 ✋


알고 있지만 모르고 있는
모르고 있지만 알고 있는
✨보고서 분량 늘리는 꿀팁들!✨


이전 청년드림장인시리즈
[새내기도 쉽게 레포트 구성하는 법❕]과 함께보시면 더욱 좋습니다~


protips_2_0607.png

[2022년 2학기 국가장학금]

뭐? 벌써 2학기 국가장학금 신청기간이라고?

드림이들 대학 등록금 지원 정책✨
국가장학금을 정리해 봤어!!

장학금 받으며 학교 다니면 기분 좋잖아:)


@드림이의 학교에 장학금의 등장이라니!
@@국가장학금_확인하고_대학교_열심히 다니자



SPEC
contest_0607.png activity_0607.png
▶청년드림이 선정한 5월 #5 공모전/대외활동 모음집 ◀

 

Economic News
청경채

토픽1. 자이낸스

1. 자이낸스가 뭐야?

1990년대 중반에서 2000년대 초반에 태어난 ‘Z세대’와 금융(Finance)의 합성어에요. Z세대가 이끄는 새로운 금융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죠. 더 나아가 기존 금융과 메타버스, 블록체인, 인공지능(AI) 등 새로운 기술이 지그재그(ZigZag)식으로 합쳐져 새로운 기반(Zero-Base)의 금융이 탄생하는 것까지 폭넓게 의미해요.

2. 자이낸스가 등장한 배경은 뭐야?

‘디지털 원주민’이라고 불릴 만큼 디지털 기기에 익숙한 Z세대의 출현이 그 배경이에요. 이 젊은층을 미래의 고객으로 사로잡기 위해 금융사들이 디지털 혁신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것이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비대면 금융서비스 이용이 늘어난 것도 영향을 미쳤어요.

3. 자이낸스의 특징은?

쉽고 편한 금융서비스를 선호하는 것이 대표적인 특징이에요. Z세대는 카카오뱅크 같은 인터넷은행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아요. 애플리케이션이 기존 은행 것보다 단순하고 이해하기 쉽다는 게 가장 큰 이유죠. 자신의 요구에 맞춘 초개인화 서비스를 선호하는 것도 자이낸스의 특징이에요. 이런 특징을 갖는 새로운 금융, 즉 자이낸스는 단순히 Z세대만의 금융서비스에 머물지 않고 전체 금융의 판도를 바꾸고 있어요.

[전문] Z세대, 금융거래도 게임하듯 ‘톡톡’… 모임-데이트 통장, 모바일 앱으로

 


토픽2. 코로나19 손실보전금

1. 코로나19 손실보전금이 뭐야?

코로나19 확산과 정부의 방역조치로 피해를 본 소상공인과 영세기업에게 나랏돈으로 지급되는 지원금이에요. 매출액이 50억 원 이하인 소상공인과 기업이 대상이죠. 문재인 정부 때 2차례 지급된 방역지원금에서 이름을 바꾼 거예요. 윤석열 정부는 5월 30일부터 지원대상에게 손실보전금을 주고 있어요.

2. 손실보상금과는 어떻게 달라?

손실보전금과 별도로 손실보상금이라는 것도 주고 있어요. 손실보전금이 일회성으로 나오는 지원금이라면 손실보상금은 법에 따라서 분기별, 즉 3개월에 한 번 지급돼요. 연 매출액 30억 원 이하인 소상공인과 영세기업에게 주는 돈으로, 손실보전금보다는 대상이 더 적어요.

3. 돈은 어떻게 마련했어?

손실보전금이나 손실보상금과 같은 코로나19 지원금은 미리 정해둔 예산 외에 추가로 짜는 예산인 추가경정예산(추경)을 통해 지급되고 있어요. 이번 지원을 위해 정부는 62조 원 규모의 추경을 편성했죠. 그러면서 나라가 진 빚도 1068조8000억 원에 달하게 됐죠.

[전문] 손실보상 62조 추경 국회통과… 이르면 오늘부터 지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