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레터

공개 | [드림레터-391호] 푹푹찌는 날씨 뉴스레터로 달래주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청년드림센터 작성일21-07-13 11:33 조회78회

본문

청년드림 뉴스레터 391호


청년드림 391호
8천만원_지원받고_BBQ사장님된.ssul

어그로 아니고 진짜! 8천만 원 지원한대요;;

동아미디어그룹, 제너시스BBQ그룹, 역량 기반 취업 매칭 플랫폼 ‘잡다’가 청년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청년 스마일 프로젝트’를 시작했어요. BBQ의 배달 전문 매장인 ‘BSK’를 운영할 2030세대 200팀을 전국에서 선발한 뒤, 매장 마련부터 운영에 이르기까지 팀당 총 8000만 원 상당을 지원해준답니다. 심지어 3년 동안 매장을 잘 운영하면 명의를 이전해 줘서 직접 사업가로 자립할 수 있는 기회까지! 제공한다고 해요."d(。•`ω-)✧

대세는 배달이니까⚡

지난해 6월 선보인 배달 전문 매장 BSK는 현재 330여 곳이 있어요. 매장에서 식사가 가능한 일반 점포에 비해 창업비는 절반 수준이지만, 배달 수요 급증 등으로 높은 매출을 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해요. 특히 청년 점주가 많은 것이 특징인데, 실제로 2030세대가 점주인 BSK가 전체 BSK의 절반에 육박할 정도라고 하네요.

필요한 건 ONLY 열정! 열정!! 열정!!!

이번 프로젝트 대상자는 2인 1팀 단위로 서울, 경기·인천, 강원, 충청, 영남, 호남 등 6개 권역으로 나눠 모집한다고 해요. 채용솔루션 기업 마이다스인이 개발한 ‘역검’(AI역량검사)과 심화면접을 거쳐 최종 200팀을 선발하는데, 스펙보다는 성공에 대한 간절함과 열정을 중점적으로 볼 예정이라고 하네요. 열정 가득٩(*•̀ᴗ•́*)و 미래의 사장님들, 청년 스마일 프로젝트로 GOGO!

[전문] “2030 청년들 자립기회 제공”… 배달전문 매장사업 200팀 뽑는다

 


애쓰자, ESG!

MZ세대의 가치소비때문?!

커피 프랜차이즈 업계가 지속 가능한 친환경 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있어요.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위원회 설치, 친환경 제품 확대, 일회용 컵 없는 매장 운영 등 다양한 방법으로 말이죠! 새로운 소비 주체로 떠오른 MZ세대(밀레니얼세대+Z세대)가 가치소비를 중시하고 있다는 점도 기업들이 친환경 활동 전개를 부추기는 요소에요. MZ세대는 조금 비싸거나 번거롭더라도 착한 소비를 유도하는 기업을 지원하는 소비 성향을 보이기 때문이에요.

일평균 플라스틱 배출량 1998t…

통계청과 환경부 자료에 따르면 2019년 일평균 플라스틱 쓰레기 배출량은 1757t 수준에서 지난해 13.7% 증가한 1998t을 기록했대요.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배달·포장 수요가 늘어나면서 플라스틱 쓰레기가 급증한 것으로 보여요. 기업들은 플라스틱 쓰레기 급증으로 인한 환경 오염이 심각해지는 데 공감대를 형성하고 플라스틱을 덜어내기 위해 친환경 활동을 확대하겠다고 해요.

환경을 생각한 커피 마시기!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제주 지역 4개 매장에서는 일화용컵 없는 매장 운영을 시작했어요. 머그컵, 개인컵 및 리유저블컵으로 음료를 제공하죠. 이디야커피는 친환경 종이컵을 활용하고 매장 내 플라스틱 제품을 친환경 제지로 대체한대요. 엔제리너스는 지난 6월 운영했던 그린 캠페인을 확대해 음료 구매 시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환경재단에 후원하기로 했어요.

[전문] “일회용컵 사용 줄이자”…커피업계, 친환경 경영 ‘눈길’
Honey Tips
집중력높이기

청년 스마일 프로젝트

당연히 모든 치킨은 옳다... 이름하야 당모치... 동아미디어그룹과 제너시스BBQ그룹, 잡다(JOBDA)가 뭉쳤다! 청년 스마일 프로젝트에 최종 선발된 200팀(400명)에게 8천만원 상당의 BSK(BBQ Smart Kitchen) 점포 오픈 기회를 제공하고 이후 3년동안 지속적인 관리와 지원을 통해 참가자들의 자립을 응원해요! 지금 바로 프로젝트 이야기 보러가기!.

 


[전문] 청년 스마일 프로젝트

 

공부법

슬기로운 방학생활☀

둘째, 넷째주마다 돌아오는 청년 공감툰, 스물공감! 이번 주제는 방학 계획편! 대학생의 특권, 방학을 알차게 보내기 위한 계획은 세우셨나요? 자본주의 미소 장착•ܫ•하고 열일하는 알바형부터,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는 집콕형까지. 여러분은 방학을 어떻게 보낼 예정이신가요? ↓아래 링크↓에서 공감 100% 인스타툰으로 확인해보세요٩(*•̀ᴗ•́*)و

 


[전문] 스물공감 Ep9. 방학 계획 유형

 

SPEC
spec_1_0713.png spec_2_0713.png
Economic News
청경채

토픽1.BTX 뚫린다!

1. KTX, GTX는 알겠는데...

KTX는 다 알죠? Korea Train eXpress, 고속철도입니다. Great Train eXpress의 약자인 GTX는 수도권 외곽과 서울 도심의 주요 거점을 연결하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로, 현재 A, B, C, D 노선의 건설이 추진 중이죠.

2. 그럼 BTX는요?

Bus Transit eXpress, 고속간선급행버스입니다. 제4차 대도시권 광역교통시행계획(2021∼2025)의 일환으로 2025년까지 도입되는 신개념 버스예요. 출퇴근 시간에 만성 정체를 겪는 서울 올림픽대로와 강변북로 일부 구간에 이동식 중앙분리대를 설치해 버스 전용차로를 만들겠다는 것이죠.

3. 언제, 어떻게 운행해요?

올림픽대로에서는 김포 행주대교 남단에서 당산역 구간에, 강변북로에선 남양주 수석 나들목에서 서울 강변역 구간에 BTX가 투입돼요. 출퇴근 시간에 만약 상행선 차선이 막히면 중앙분리대를 움직여 상대적으로 덜 막히는 반대편 차선 하나를 버스 전용차로로 확보해 BTX가 달리는 거죠. 이러면 통행시간이 지금보다 30분 단축될 것이라고 해요.

[기사전문보기] 꽉 막힌 올림픽대로-강변북로, ‘차선 가변형 BTX’로 뚫는다

 

토픽2. RE100 달성!

1. RE100?

재생에너지(Renewable Energy) 100%의 약자입니다. 탄소중립(온실가스 배출량과 흡수량이 같아 0이 되는 개념)을 달성하기 위해 2050년까지 사용 전력의 100%를 재생에너지로 대체하자는 글로벌 캠페인이에요.

2. 캠페인이라고요?

비영리 국제 환경단체인 ‘기후그룹’과 글로벌 환경경영인증기관인 ‘탄소정보공개 프로젝트’가 주축이 돼 2014년부터 캠페인이 시작됐어요. 정부나 국제기구에 의한 강제적인 참여가 아니라 글로벌 기업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진행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죠.

3. 어느 기업이 참여했나요?

6월 말 기준 구글, 애플 등 전 세계 310여 개 기업이 동참했어요. 한국에서는 지난해 SK, LG 등을 시작으로 기업 참여가 늘고 있죠. 공공기관 중에선 한국수자원공사가 참여했어요. 최근 현대차그룹도 참여한다고 발표했는데, 현대차는 2040년부터 글로벌 사업장에서 쓰는 전력 100%를 재생에너지로 대체할 계획이라고 해요.

[기사전문보기] 구자엽 LS전선 회장 “ESG 경영”… 전담부서 만들고 ‘RE100’ 추진

[기사전문보기] 현대차그룹 5개사 ‘RE100’ 참여… 탄소중립 실현 적극 동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