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레터

공개 | [드림레터-400호] '400호'를 맞은 뉴스레터 앞으로도 많관부! (☞ ͡° ͜ʖ ͡°)☞♥♥♥

페이지 정보

작성자 청년드림센터 작성일21-09-14 11:33 조회60회

본문

청년드림 뉴스레터 400호
청년드림 400호
디즈니, 드디어 한국 입성 ✨

디즈니 플러스 ❔

디즈니의 OTT 서비스인 디즈니 플러스의 한국 출시일이 결정됐어요.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는 올 11월 12일 디즈니 플러스를 한국에서 출시한다고 밝혔죠. 디즈니플러스는 디즈니, 픽사, 마블, 스타워즈, 내셔널지오그래픽 등 디즈니 핵심 브랜드의 영화와 TV 프로그램 콘텐츠를 제공하는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예요.

디즈니+ : 단독 그리고 다양한

구독자들은 월 9900원 또는 연간 9만 9000원으로 ‘어벤져스’, ‘블랙 위도우’, ‘스타워즈’. ‘라이온킹’, ‘타이타닉’ 등의 영화, TV 시리즈, 다큐멘터리, 숏폼 영상 등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되었어요. 특히 국내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스타(Star)’ 브랜드를 통해 미국 ABC와 20세기 텔레비전 등이 제작한 영화, TV 프로그램 등도 볼 수 있고요. 물론 국내에서 제작되는 한국 콘텐츠도 공개될 예정이래요.

⚡콘텐츠의 중심, KOREA ⚡

제이 트리니다드 월트디즈니 컴퍼니 아태지역 DTC(Direct-to-Consumer) 사업총괄은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지역이 콘텐츠와 미디어 중심지로 부상하고 있는 만큼, 디즈니만의 독보적인 스토리텔링과 혁신적인 콘텐츠로 시장 경쟁력을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어요.

[전문]디즈니플러스, 11월 한국 상륙…이용료는 얼마?

 


비대면 문화가 바꾼 ⭐기업 패러다임⭐

위기를 기회로!✨

코로나19 팬데믹으로 비대면 문화가 확산되면서 기업들에게 디지털 전환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됐죠. 최근 업계 전반에서는 다양한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한 캠페인을 통해 소비자 소통 기회 확보에 열을 올리고 있대요. 일방적인 메시지 전달에서 탈피해 소비자가 주체가 되는 참여형 또는 경험형 캠페인과 행사가 늘어나고 있는거죠

이 시국에 해외여행이요❔✈

일반 소비자 외에 직원을 대상으로 한 디지털 플랫폼을 도입하는 행보도 주목할 만해요. 원격 및 재택근무가 늘어난게 이유인데요. 현대모비스는 상반기 채용된 신입 사원 200여 명을 대상으로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서 랜선 여행 프로그램을 진행하기도 했대요.

반짝⚡하고 사라지지 않는다구요!!

코로나19 팬데믹이 장기화되면서 기업들의 영업과 마케팅, 광고, 브랜딩 등 다양한 분야가 디지털로 전환되는 추세에요. 코로나19가 종식되더라도 디지털 전환 수요는 줄어들지 않고 오히려 창의적이고 기발한 방식으로 발전되고 디지털 전환 분야가 확장될 것으로 보여진대요.

[전문]비대면 문화가 바꾼 기업 패러다임… ‘디지털 전환’ 가속

 


Honey Tips
하반기지원금

⭐️21' 하반기 지원금 총정리⭐️

지금 신청할 수 있는 지원금 총정리 ☀

✅ 국민의 80%가 받을 수 있다는 국민지원금

✅ 21년 상반기 근로소득에 대한 근로장려금(반기신청)

✅ 구제 기회 차감없이 신청 가능한 국가장학금

자격 조회✍하고 지금 바로 신청해 풍요로운 9월 보내자


[전문]⭐️21' 하반기 지원금 총정리⭐️

 


제로웨이스트

Social Enterprise, 제로웨이스트 편

요즘 가치있는 삶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잖아!

이에 사회에 유익이 되는 일을 하는 기업들이 많아지고 있대

그래서 준비했다⚡

첫 시작으로 오늘의 기업은 제로웨이스트!♻

✅제로웨이스트의 개념부터

✅제로웨이스트 상점을 운영하는 기업까지.

더 나은 내일을 위해 함께 살펴보지 않을래?✨


[전문] Social Enterprise, 제로웨이스트 편

 


SPEC
spec_1_0914.png spec_2_0914.png
Economic News
청경채

토픽1. BNPL 인기!

1. BNPL이 뭐야?

‘지금 사고 나중에 결제한다(Buy Now Pay Later)’는 영문의 약자로, 새로운 후불 결제 서비스입니다. 신용카드 할부처럼 먼저 물건을 사고 나중에 돈을 나눠 갚는 방식은 비슷해요. 하지만 신용카드는 신용등급이 낮거나 일정한 소득이 없으면 발급받을 수 없잖아요. 이와 달리 BNPL은 가입만 하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해외에서 폭풍 성장?

이런 특징 때문에 미국, 유럽, 호주 등 해외에선 소득은 낮지만 소비 욕구가 큰 MZ세대에게 큰 인기를 끌며 BNPL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습니다. 세계 최초로 BNPL 서비스를 도입한 스웨덴 핀테크 기업 ‘클라르나’는 현재 세계 17개국에 진출해 8500만 명의 고객과 19만 개의 가맹점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하고 있어요.

3. 우리나라는?

2025년까지 글로벌 BNP 시장이 최대 1조 달러(약1156조 원) 규모로 커질 거라는 전망도 있어요. 그런데 우리나라는 아직 걸음마 단계에요. 네이버파이낸셜, 카카오페이 등이 후불 결제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는데 월 한도가 30만 원으로 제한돼 있죠. 10월 출범하는 인터넷전문은행 토스뱅크도 내년쯤 BNPL 서비스를 도입할 거래요.

[전문] 토뱅, 할부이자 없는 ‘선구매 후결제’로 차별화

 


토픽2. 코리아 H₂ 비즈니스 서밋 출범!

1. 코리아 H₂ 비즈니스 서밋이 뭐지?

국내 15개 대기업들이 모여 9월 8일 출범시킨 ‘수소기업 협의체’입니다.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차세대 친환경 에너지원으로 급부상한 수소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국내 대기업들이 협의체를 만든 거죠. 현대차, SK, 롯데, 포스코, 한화, GS, 현대중공업, 두산, 효성, 코오롱 등 15개 기업이 참여했어요.

2. 기업들이 뭘 하는 거지?

수소 경제가 활성화되려면 수소 생산부터 저장, 운송, 충전, 활용 등 전 분야에서 수소 생태계 구축이 필요해요. 서밋에 참여한 기업들은 2030년까지 47조 원 이상을 투자해 이 모든 분야의 역량을 키울 계획입니다.

3. 서밋의 구체적 계획은?

서밋은 매년 9월 전 회원사가 참여하는 총회를 열어서 주요 이슈와 협력 방안을 논의한대요. 매년 상반기엔 전 세계 투자금융회사를 대상으로 ‘인베스터 데이(투자자의 날)’ 행사도 열고요. 서밋 설립을 주도한 현대차, SK, 포스코그룹이 공동의장사를 맡았어요.

[전문] ‘수소 원팀’ 뭉친 15개 대기업 “K수소로 3000조원 시장 선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