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LG전자, 인도서 현지 맞춤형 제품 ‘모기 쫓는 TV’ 출시

작성자 : man-ds / 날짜 : 2016.06.17

LG전자가 현지 맞춤형 제품 앞세워 인도 시장 공략에 나섰다. LG전자는 16일 인도에서 ‘모기 쫓는 TV(Mosquito Away TV)’를 내놓았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초음파를 이용해 모기를 쫓아낸다. TV에서 발생하는 초음파는 사람에게는 들리지 않기 때문에 시청을 방해하지는 않는다. 

LG전자는 인도에서 모기가 유발하는 말라리아, 지카 바이러스, 뎅기열 등 질병에 대한 경각심이 높다는 점을 감안해 이 제품을 선보였다. 필리핀, 스리랑카 등 동남아시아 지역에도 이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인도 맞춤형 제품은 모기 쫓는 TV 뿐이 아니다. LG전자는 최근 고출력 오디오 ‘엑스 붐(X Boom)’도 인도 시장에 내놓았다. 최대 출력이 무려 4800W로 파티, 행사 등에 적합한 이 제품은 소음이 많은 주거 환경 때문에 출력 높은 오디오를 선호하고 음악과 춤을 즐기는 행사가 많은 인도 소비자를 고려해 만든 것이다. 일반적인 TV의 오디오 출력은 20~40W 수준이다.

김상열 LG전자 HE사업본부 TV상품기획FD담당 전무는 “현지 고객들 삶의 질을 높여주는 특화 제품들로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지현 기자 jhk85@donga.com

출처: http://news.donga.com/Main/3/all/20160616/7869446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