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로그인
회원가입
인턴 공고
인턴 공고
인턴Q&A
인턴후기
인턴 Say
대외활동·공모전
대외활동·공모전
활동후기
스터디윗미
취업
취업쏙쏙
직무인터뷰
채용설명회
취업아카데미
경제
경제쏙쏙
청경채
오늘의 키워드
라이프
라이프쏙쏙
데이투데이
청튜브
드림레터
청년드림
청년꿀팁
청드콜라보
검색어
검색버튼
로그인
회원가입
인턴 공고
인턴 공고
인턴Q&A
인턴후기
인턴 Say
대외활동·공모전
대외활동·공모전
활동후기
스터디윗미
취업
취업쏙쏙
직무인터뷰
채용설명회
취업아카데미
경제
경제쏙쏙
청경채
오늘의 키워드
라이프
라이프쏙쏙
데이투데이
청튜브
드림레터
청년드림
청년꿀팁
청드콜라보
취업
취업
취업쏙쏙
직무인터뷰
채용설명회
취업아카데미
현대重 LNG선박용 저장탱크 독자 개발
작성자 :
최고관리자
/ 날짜 : 2013.03.29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URL
스크랩
<P><STRONG><SPAN style="TEXT-ALIGN: left; TEXT-TRANSFORM: none; BACKGROUND-COLOR: rgb(255,255,255); TEXT-INDENT: 0px; DISPLAY: inline !important; FONT: 11px/16px 돋움, dotum, Helvetica, sans-serif; WHITE-SPACE: normal; FLOAT: none; LETTER-SPACING: -1px; COLOR: rgb(134,134,134); WORD-SPACING: 0px; -webkit-text-stroke-width: 0px; -webkit-text-size-adjust: auto">기사입력<SPAN class=Apple-converted-space> </SPAN></SPAN><SPAN style="BACKGROUND-IMAGE: url(http://img.donga.com/donga2013/images/common/bg_line.gif); TEXT-ALIGN: left; PADDING-BOTTOM: 0px; TEXT-TRANSFORM: none; BACKGROUND-COLOR: rgb(255,255,255); TEXT-INDENT: 0px; MARGIN: 0px 10px 0px 0px; PADDING-LEFT: 0px; PADDING-RIGHT: 12px; DISPLAY: inline-block; FONT: 11px/16px 돋움, dotum, Helvetica, sans-serif; WHITE-SPACE: normal; BACKGROUND-POSITION: 100% 2px; LETTER-SPACING: 0px; COLOR: rgb(104,128,176); WORD-SPACING: 0px; PADDING-TOP: 0px; -webkit-text-stroke-width: 0px; -webkit-text-size-adjust: auto" class=date>2012-11-22 03:00:00</SPAN><SPAN style="TEXT-ALIGN: left; TEXT-TRANSFORM: none; BACKGROUND-COLOR: rgb(255,255,255); TEXT-INDENT: 0px; DISPLAY: inline !important; FONT: 11px/16px 돋움, dotum, Helvetica, sans-serif; WHITE-SPACE: normal; FLOAT: none; LETTER-SPACING: -1px; COLOR: rgb(134,134,134); WORD-SPACING: 0px; -webkit-text-stroke-width: 0px; -webkit-text-size-adjust: auto"><SPAN class=Apple-converted-space> </SPAN>기사수정<SPAN class=Apple-converted-space> </SPAN></SPAN><SPAN style="TEXT-ALIGN: left; PADDING-BOTTOM: 0px; TEXT-TRANSFORM: none; BACKGROUND-COLOR: rgb(255,255,255); TEXT-INDENT: 0px; MARGIN: 0px; PADDING-LEFT: 0px; PADDING-RIGHT: 0px; FONT: 11px/16px 돋움, dotum, Helvetica, sans-serif; WHITE-SPACE: normal; LETTER-SPACING: 0px; COLOR: rgb(106,102,102); WORD-SPACING: 0px; PADDING-TOP: 0px; -webkit-text-stroke-width: 0px; -webkit-text-size-adjust: auto" class=date2>2012-11-22 03:00:00</SPAN></STRONG></P>
<P><STRONG><SPAN style="TEXT-ALIGN: left; PADDING-BOTTOM: 0px; TEXT-TRANSFORM: none; BACKGROUND-COLOR: rgb(255,255,255); TEXT-INDENT: 0px; MARGIN: 0px; PADDING-LEFT: 0px; PADDING-RIGHT: 0px; FONT: 11px/16px 돋움, dotum, Helvetica, sans-serif; WHITE-SPACE: normal; LETTER-SPACING: 0px; COLOR: rgb(106,102,102); WORD-SPACING: 0px; PADDING-TOP: 0px; -webkit-text-stroke-width: 0px; -webkit-text-size-adjust: auto" class=date2></SPAN></STRONG> </P>
<P><STRONG><SPAN style="TEXT-ALIGN: left; PADDING-BOTTOM: 0px; TEXT-TRANSFORM: none; BACKGROUND-COLOR: rgb(255,255,255); TEXT-INDENT: 0px; MARGIN: 0px; PADDING-LEFT: 0px; PADDING-RIGHT: 0px; FONT: 11px/16px 돋움, dotum, Helvetica, sans-serif; WHITE-SPACE: normal; LETTER-SPACING: 0px; COLOR: rgb(106,102,102); WORD-SPACING: 0px; PADDING-TOP: 0px; -webkit-text-stroke-width: 0px; -webkit-text-size-adjust: auto" class=date2></SPAN>1척당 1000만달러 로열티 절감<BR><BR></STRONG>현대중공업이 액화천연가스(LNG) 선박용 저장탱크인 화물창을 독자적으로 개발하는데 성공했다. 현대중공업은 2년간의 연구 끝에 LNG 화물창 개발을 마치고 설계 기본 승인을 받았다고 21일 밝혔다. <BR><BR>LNG선의 핵심 기술은 액화 가스를 담는 화물창인데 그동안 원천 기술을 보유한 외국업체에 척당 1000만 달러(약 108억 원)의 로열티를 지불해 왔다. 회사 관계자는 “LNG 화물창을 독자 기술로 개발해 기술자립을 할 수 있게 됐다”며 “로열티 부담도 줄어 수주 경쟁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BR><BR>현대중공업이 개발한 화물창은 제작에 들어가는 자재의 수와 무게를 줄이고 공정을 단순화했다. 탱크 내부에 칸막이를 설치해 출렁임 현상을 줄여 LNG의 기화 현상을 막고 화물창 내부 손상도 최소화했다. <BR><BR>이 화물창은 LNG선뿐 아니라 부유식 액화천연가스 생산·저장·하역설비(LNG-FPSO), LNG 연료공급선 등의 연료탱크로도 사용된다. 현대중공업은 이번에 개발한 LNG 화물창을 ‘로브 번들 탱크’라고 이름 짓고 최종 테스트를 거친 뒤 내년 중 상용화할 계획이다.<BR><BR>이서현 기자 baltika7@donga.com<BR><BR></P>
<DIV class=article_relation>
<DIV class=ar_title> </DIV></DIV>
목록
다른 글 보기
이전
한국 산업지도 바꾼 ‘40년전의 창조경제’
다음
[청년드림]막·강·고·졸… “대한민국의 힘, 기술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