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곡면TV ‘맞춤형 中東마케팅’ 인기
작성자 : 최고관리자 / 날짜 : 2014.05.12
터키선 축구… UAE선 왕족… 이스라엘선 마라톤
삼성전자가 지난달 18일부터 이달 25일까지 한 달여에 걸쳐 터키 이스탄불 등 중동의 주요 도시들에서 곡면(커브드) 초고화질(UHD) TV 행사를 진행해 호평을 받고 있다. 특히 나라별 특성을 살린 마케팅과 이벤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Gfk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중동 UHD TV 시장에서 올해 1분기(1∼3월) 58%의 시장점유율로 1위를 차지했다.
김지현 기자 jhk85@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