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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생명, 윤리경영·소비자 보호 실천… 사랑받는 생명보험

작성자 : 최고관리자 / 날짜 : 2014.09.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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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생명은 50여 년의 축적된 보험업 경험과 250만 명의 고객, 전국 5700여 개의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2012년 3월 2일 민영보험사로 새출발했다. 출범 첫 해, 국내외 불안정한 경영환경 속에서도 내실 위주의 성장과 역량 강화를 통해 빠른 조직안정화를 이뤄냈으며, 2013년 기준 자산 47조1000억 원, 수입보험료 10조 원을 달성했다.
NH농협생명은 전략총괄 부사장을 금융소비자보호 총괄책임자(CCO)로 지정함은 물론이고 전사적인 소비자 보호 업무의 컨트롤 타워 역할을 수행하는 소비자보호실을 CCO 직속으로 설치해 운영하고 있다.


NH농협생명 나동민 대표이사는 고객중심경영의 실천 의지를 강력히 표명하고 윤리경영, 사회공헌활동, 소비자 보호, 소통 활성화 등 전반에 대해 적극 실천해 나가고 있다.
NH농협생명은 그 일환으로 ‘고객사랑 1등 생명보험사’의 비전 실현을 위한 신규 브랜드 ‘내맘같이&’를 선보였다. ‘모두를 위한 이로운 보험’을 핵심으로 하고 있는데 경영 전반에 걸친 고객중심의 공유 가치 창출을 의미한다.
손희정 기자 sonhj@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