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LG 포켓포토, 글로벌챌린저와 함께 전 세계인의 마음 사로잡은 UCC 영상 화제

작성자 : 최고관리자 / 날짜 : 2014.11.03



■ LG전자, 사회공헌 프로그램 ‘LG글로벌챌린저 2014’서 포켓포토 UCC 제작 미션 진행
■ 언어 장벽 없이 마음으로 소통하는 포켓포토만의 독특한 아날로그 감성 그려낸 영상 눈길

LG전자(066570, www.lge.co.kr)에서 최근 공개한 전 세계인들의 포켓포토 체험기를 담은 영상이 누리꾼들 사이에서 화제다. 인종과 언어가 달라도 아날로그 감성의 포켓포토를 활용해 서로의 마음을 전하는 모습이 눈길을 끌고 있는 것.

해당 영상은 ‘LG 글로벌챌린저 2014’ 35개 팀의 UCC 제작 미션 ‘마음을 포포하다’의 일환으로 제작됐다. 해외 탐방에 나선 대학생들이 ‘마음을 출력하는 도구’ 포켓포토를 통해 현지인과의 언어 장벽을 허물며 소통하는 모습을 생생하게 그려낸 것이 특징이다.

LG전자는 이번 UCC 제작 미션을 통해 친구, 연인, 가족과의 사랑을 재확인하는 경희대학교 ‘미래상자’팀의 ‘마음을 뽀뽀하다’ 편 외에도 ‘포포와 함께 한국의 전통놀이 소개하기’ 등 대학생 특유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가 담긴 포켓포토의 새로운 활용법을 선보였다. 특히 LG글로벌챌린저 2014는 포켓포토2와 함께 자사의 프리미엄 스마트폰 G3가 전체 팀에게 제공되어 미션 과정을 즉석에서 SNS를 통해 중계하는 등 해외 탐방에서 느낀 감정과 경험을 실시간으로 한국의 친구들과 공유하는 모습이 눈에 띈다.

LG의 대표적인 장수 사회공헌 활동인 LG글로벌챌린저는 1995년부터 대학생들의 시각을 넓혀주고 이를 통해 인재를 발굴한다는 취지로 시작한 해외 탐방 프로그램이다. 지난해에는 포켓포토 CF 제작 미션이 제공돼 우수작으로 선정된 작품을 실제 광고 영상으로 활용하는 등 LG전자 브랜드의 글로벌 인지도를 높이는데 있어 적지 않은 기여를 하며 민간 홍보사절단 역할까지 수행하고 있다.

한편, LG전자의 포켓포토2는 스마트폰에 담긴 사진을 무선으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인화할 수 있는 모바일 포토프린터다. 다양한 사진 편집 앱을 활용해 나만의 스타일로 개성 있게 꾸밀 수 있는 즐거움까지 더했다. 특히 친구들과 찍은 사진을 여러 장으로 나눠 간직하고, QR코드 삽입 기능으로 사진과 더불어 관련 메모, 영상까지 SNS에 손쉽게 업로드 할 수 있어 사진에 담긴 추억과 감성을 생생하게 공유하는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툴로 각광 받고 있다. (끝)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