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힐스테이트 태전, 다양한 특화 설계로 ‘승부’ 수요자들 눈도장 ‘콕’

작성자 : 최고관리자 / 날짜 : 2015.06.05


71645486.3.jpg

힐스테이트 태전, 다양한 특화 설비 도입으로 실수요자 ‘인기몰이’
친환경 설계로 관리비 절감에 안전 및 특화 평면 설계까지 ‘눈길’


차별화된 특화 설비 적용으로 입주민의 안전과 편의를 생각한 아파트가 인기다. 이에 따라 각 건설사들은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최첨단 스마트 시스템 및 특화 설비를 적용해 선보이고 있다.

최근 현대건설이 경기 광주시 태전5,6지구에서 분양한 ‘힐스테이트 태전’이 특화 설비를 적용한 대표적인 아파트다. 이 아파트는 광주시에 처음 선보이는 힐스테이트 단지인 만큼 현대건설의 첨단시스템이 적용된다.

전기와 수도, 가스 사용량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세대별 에너지 관리시스템’이 적용되는 것을 비롯해 대기전력차단 시스템, 실별온도제어 시스템 등이 갖춰져 에너지 절감에 신경을 썼다. 더불어 스마트시대에 맞게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각 가정의 에너지 사용 정보 확인이 가능한 힐스테이트 스마트폰 앱 어플리케이션도 제공된다.

또 무인택배시스템, CCTV, 세대별 스프링클러 등이 설치돼 보안성 및 안전성을 강화했고, 10인치 월패드, 스마트 주방TV, 공동현관 자동출입시스템, 지능형 주차정보시스템 등도 적용돼 편의성까지 높였다. 이외에도 쾌적한 실내환경을 위해 천장카세트형 시스템 에어컨, 음식물 탈수기, 드레스룸 배기, 청소용 미니스프레이건 등이 설치된다.

특히, 광주에서는 처음으로 지상에 주차장이 없는 단지를 조성한다. 이에 단지 중앙에는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도록 잔디가 깔린 중앙정원이 블록별로 1개씩 꾸며지고, 테마정원과 놀이터, 수경공간, 주민운동시설 등 조경시설이 곳곳에 들어선다. 커뮤니티센터에는 휘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북카페, 주민회의실 등의 시설들로 채워져 입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여줄 전망이다.

수요자 마음을 사로잡을 특화 평면 설계를 도입한 것도 빼 놓을 수 없는 장점 중 하나다. 단지는 전세대 남측향(남동, 남서) 배치와 약 70% 가량이 4-Bay 판상형 설계(일부세대 제외)로 채광성과 통풍성이 우수하다. 또 거실과 주방이 이어지는 오픈형 주방설계로 개방감을 극대화 시켰으며, 자녀방이나 주방 등의 공간을 가변형 벽체를 통해 학습공간,수납공간강화형 등(일부 해당평형 기준) 입주민들의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맞춤형 설계를 적용했다.

다양한 수납공간 제공도 자랑거리다. 전용 72㎡B타입에는 현관양면신발장을 마련했고, 아일랜드주방과 연계된 맘스데스크(주방확장형 기준)를 두어 공간의 활용도를 높였다. 또 84㎡B타입의 경우 현관에 대형 워크인 창고를 설치해 불필요한 계절용품 수납이 가능하고, 주방에 별도의 알파공간인 대형 팬트리를 마련해 자녀방과 함께 ‘수납공간 강화형’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여기에 전주택형에 걸쳐 27~43㎡ 가량의 넓은 서비스면적을 제공해 중대형에서 생활하는 것과 같은 느낌이 들도록 했으며, 확장이 불가능한 안방 발코니와 주방 다용도실을 두어 빨래건조, 물품보관 등이 용이할 수 있도록 했다.

세대 내에는 어린 자녀들을 위한 세심한 배려도 아끼지 않았다. 자녀방에는 어린 자녀들에게 색채를 통해 학습과 감성에 도움이 되는 창의력 벽지를 사용하고, 가구 내 동선간 안전을 고려해 모서리를 둥글게 처리한 코너리스 가구가 자녀방에 배치된다. 모든 욕실의 미끄럼방지타일 시공으로 안전한 욕실생활이 가능하게 했다. 이와함께 건축물과 주변 환경의 설계 및 디자인을 통해 범죄 예방 가능성을 사전에 막을 수 있는 ‘셉테드(CPTED)’도 적용할 예정이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국내 주택시장의 명성 높은 브랜드인 만큼 고객의 삶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특화 설비를 지속적으로 개발, 새 아파트에 적용하고 있다”며 “힐스테이트 태전은 광주시에 처음으로 공급하는 힐스테이트 브랜드 단지인 만큼 고개 만족과 안전을 위해 심혈을 기울여 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힐스테이트 태전은 지하 3층~ 지상 23층 40개동 전용면적 59~84㎡ 총 3146가구의 대단지다. 청약에서 3083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6109명이 몰리면서 평균 2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고 청약 이후에도 1만 여명 이상의 수요자들이 모델하우스를 다녀갈 정도로 실수요층의 인기를 끌고 있다. 힐스테이트 태전 계약기간은 8일(월)~10일(수)까지 3일간 실시된다.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광주시 태전동 산 4-1번지에 있으며, 입주는 5지구 2017년 9월, 6지구 2017년 10월 예정이다.

문의 031-731-1400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