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은 전용 스마트폰 ‘쏠’이 출시 일주일 만에 판매량 1만대를 돌파했다고 31일 밝혔다. 하루 평균 약 1500대가 개통되며 SK텔레콤이 올해 출시한 단말 가운데 판매량 1위에 올랐다. 특히 10~30대 비중이 70%에 가까워 기존 중저가폰 주요 고객이 중·장년층이었던 것과 달리 이례적인 고객 구성을 보였다. 누리꾼들의 관심도 높다. SK텔레콤의 자체 조사 결과 출시 후 일주일 간 ‘쏠’ 관련 온라인 게시글이 전작 ‘루나’ 와 비교해 2배 이상 급증했다. SK텔레콤 김성수 스마트 디바이스 본부장은 “쏠은 SK텔레콤의 철저한 고객분석을 바탕으로 기획된 ‘미디어패키지’ 스마트폰이다”며 “구매하는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과 즐거움을 주기 위해 지속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