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로그인
회원가입
인턴 공고
인턴 공고
인턴Q&A
인턴후기
인턴 Say
대외활동·공모전
대외활동·공모전
활동후기
스터디윗미
취업
취업쏙쏙
직무인터뷰
채용설명회
취업아카데미
경제
경제쏙쏙
청경채
오늘의 키워드
라이프
라이프쏙쏙
데이투데이
청튜브
드림레터
청년드림
청년꿀팁
청드콜라보
검색어
검색버튼
로그인
회원가입
인턴 공고
인턴 공고
인턴Q&A
인턴후기
인턴 Say
대외활동·공모전
대외활동·공모전
활동후기
스터디윗미
취업
취업쏙쏙
직무인터뷰
채용설명회
취업아카데미
경제
경제쏙쏙
청경채
오늘의 키워드
라이프
라이프쏙쏙
데이투데이
청튜브
드림레터
청년드림
청년꿀팁
청드콜라보
취업
취업
취업쏙쏙
직무인터뷰
채용설명회
취업아카데미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 500억 달러 돌파…세계 7위
작성자 :
최고관리자
/ 날짜 : 2016.10.06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URL
스크랩
삼성전자가 5일(미국 현지시간)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 인터브랜드(Interbrand)가 발표한 ‘글로벌 100대 브랜드(Best Global Brands)’평가에서 518.08억 달러의 브랜드 가치를 기록하며 7위를 차지했다.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는 지난해보다 14% 상승해 처음으로 500억 달러를 돌파하며, 2000년 52.23억 달러(43위)의 브랜드 가치로 100대 브랜드에 진입한 이래 10배 가까이 성장했다.
인터브랜드는 지속적인 실적 성장 가능성과 스마트폰, TV, 생활가전 등 주력 제품군에서 소비자 중심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이 브랜드 가치 상승을 견인했다고 평가했다.
인터브랜드는 △ 기업의 재무 성과 △ 고객의 제품 선택시 브랜드가 미치는 영향 △ 브랜드 경쟁력 등을 종합해 브랜드 가치를 평가하고 있다.
한편, 올해 글로벌 100대 브랜드 발표 행사는 미국 뉴욕에 위치한 마케팅 센터 ‘삼성 837’에서 진행됐다. 삼성 837은 단순히 제품 전시 공간을 넘어, 소비자들이 삼성전자의 제품과 서비스, 문화행사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한 체험형 마케팅 센터이다.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
목록
다른 글 보기
이전
[태풍 피해]현대차 울산공장 2공장 생산라인 가동 중단…신차 침수 피해도
다음
LH 영구임대주택 입주대기 평균 1년 3개월…가장 짧은 곳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