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드림센터

일본 IT취업 연계 ‘SMART Cloud IT마스터’ 36기 마지막 설명회 개최

작성자 : 슈퍼관리자 / 날짜 : 2018.08.10

91408142.3.jpg 

 

한국무역협회 무역아카데미가 운영하는 일본 IT 취업연계 교육과정인 SMART Cloud IT마스터(이하 SC IT마스터) 마지막 과정설명회가 지난 4일 코엑스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이번 설명회에는 일본IT취업에 관심이 있는 취업준비생, 일본취업을 계획하는 재학생, 취업박람회에서 관심을 가진 학생들 및 학부모 등 약 100명이 참석했다.
 

이번 설명회는 △ICT교육과 일본어교육 내용에 대한 전반적인 커리큘럼 안내 △SC IT마스터 지원방법 및 수료 후 IT전문가로서 맡게 되는 역할 △향후 개발자로서 밟게 되는 커리어패스 등에 대한 소개 △일본 IT기업에서 근무하고 있거나, 취업이 내정되어 있는 선배 기수와의 질의응답 시간 순으로 진행됐다.

이와함께 SC IT마스터 측은 폭염으로 인해 참여하지 못하는 인원들을 위해 페이스북을 통해 라이브영상도 제공했다. 

36기 SC IT마스터 과정에 대한 지원마감은 8월 22일이며, 9월 10일부터 본과정 교육이 시작된다. SC IT마스터 과정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한편, SC IT마스터는 지난 18년간 2,000명 이상의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98%의 취업률을 기록하고 있는 대표적인 국비지원 일본 취업 과정이다. 최근에는 SoftBank, IBM, Rakuten과 같은 도쿄 1부 주식시장 상장기업 혹은 글로벌기업군에서부터 Clinks, GROP 등 500명이상 규모의 중견기업군, 그리고 종업원 100명 내외의 벤처기업군, 일본진출 한국계 ICT기업에 이르기까지 취업 군이 다양하며 패키지 SW, 게임, ICT연계 서비스 기획/마케팅, 유통 및 물류 등 분야 또한 폭 넓게 분포돼 있다.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