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BMS옵디보 폐암 치료제 EU 승인, 신장암 치료제 임상시험 성공

작성자 : 최고관리자 / 날짜 : 2015.07.21

암 세포가 체내 면역계에 더 잘 반응하게 만드는 BMS사의 면역치료제인 옵디보(Opdivo)가 폐암 치료제로 20일 EU의 승인을 받았으며 또한 진행된 신장암을 앓는 환자에서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옵디보는 이미 체내 퍼진 멜라닌종이라는 피부암과 진행된 편평세포 폐암 치료제로 미국내 승인을 받은 약물로 PD-1(programmed death-1) 이라는 암 세포가 체내 면역계에 의해 감지되는 것을 차단하는 단백질에 대한 수용체를 차단 작용하는 약물이다.

임상시험 결과 옵디보를 복용한 편평형 비소세포성폐암을 앓는 환자들이 기존 항암 치료를 받은 환자들 보다 1년 생존율이 약 2배 높은 것으로 나타난 바 있다.

한편 지난 월요일 오전 BMS사는 가장 흔한 형의 신장암을 앓는 환자를 대상으로 옵디보의 효과를 검증한 임상시험 결과 약물이 효과적인 것으로 확인 도중 임상시험을 중단했다라고 밝혔다.

임상시험 결과 옵디보가 진행된 신장암을 앓는 환자에서 일반적인 치료인 에버롤리무스(everolimus) 보다 생존에 있어서 더 이로움이 큰 것으로 나타났다.

월스트리티는 옵디보가 2020년 경이면 연간 약 70억 달러 이상의 판매고를 올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건강이 보이는 대한민국 대표 의료, 건강 신문 ⓒ 메디컬투데이(www.md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