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그룹은 동영상 플랫폼 유튜브를 통해 20일 공개한 ‘고잉 홈(Going Home)’ 캠페인 영상이 일주일 만에 조회수 1000만 건을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고잉 홈 캠페인은 고령의 실향민을 주인공으로 선정해 3차원(D) 디지털 영상으로 그들의 고향을 복원, 가상현실 속에서 고향을 방문할 수 있도록 한 프로젝트다.
현대·기아차의 사람-기계 간 인터페이스(HMI) 시뮬레이션 기술, 현대엠엔소프트의 내비게이션 개발 기술 등 관계사의 다양한 기술이 이번 프로젝트에 동원됐다. 국토교통부의 공간정보 플랫폼 지도 서비스 ‘브이월드’를 참고한 3D 복원 기술도 적용됐다.
한국어와 영어 두 가지 버전으로 제작된 이 캠페인 영상은 29일 오전 9시를 기준으로 국문 영상 542만 건, 영문 영상 537만 건 등 총 1079만 건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현대자동차그룹 관계자는 “통일을 염원하는 마음으로 자동차 기술과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결합해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이동 수단을 넘어 삶의 동반자로 인간을 배려하는 기술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